민주 강병원·한국 백승주, 라이오에 출연해 상반되는 평가
[미디어펜=이석원 기자]추미애 법무부 장관 후보자 내정을 놓고 여당과 자유한국당의 극명한 평가 차이가 계속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의 강병원 의원은 검찰개혁 과제를 완수할 적임자라고 평가한 반면, 자유한국당의 백승주 의원은 윤석열 검찰을 견제하려고 들면 추 후보자의 개인 정치 인생에 악영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 의원과 백 의원은 6일 YTN 라디오 '노영희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추 후보자의 내정에 대한 각자의 의견을 말했다.

   
▲ 추미애 법무부 장관 후보자./사진=연합뉴스


강 의원은 추 후보자에 대해 "검찰에 빚진 게 없는 분"이라고 말하면서 "‘추다르크’라는 별명에 맞게 지금 시대가 요구하고 국민이 열망하고 있는 검찰개혁이라는 과제를 강단 있게 추진하고 완수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인사청문회에 대해서도 "한국당은 무조건 반대할 것"이라고 전제하면서 "5선 의원인 추 후보자 정도 되면 당연히 무사 통과라 생각하지만 한국당은 작은 흠집이라도 부각해 부적격한 인사로 만들고 언론플레이를 할게 뻔하다"고 예상했다.

백 의원은 강 의원과 전혀 상반되는 평가를 했다. 백 의원은 추 후보자에 대해 "민주당과 대통령이 (추 후보자를)임명한 이유는 아마 윤석열의 검찰을 잘 견제해 달라, 잘 제어해 달라는 것인데 그런 방향으로 가면 (추 의원의)정치인생 폭삭 망한다"고 부정적인 평가를 하면서 "만약 청문회를 통과해서 장관이 된다면 정당의 울타리를 넘어서서 역사적으로 정치인 추미애를 어떻게 기록해줄 것인가를 염두에 두고 장관 일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미디어펜=이석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