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모바일 트래픽, 구매력 높은 고객층 등 최적의 온라인 판매 환경 갖춰
[$img1]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쿠팡은 2019년 한 해 동안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새롭게 입점한 판매자(셀러) 수가 전년 동기간 대비 100% 가량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홈·리빙 및 생활용품' 카테고리의 신규 입점이 올 한 해 가장 크게 증가했으며, '패션', '컴퓨터·디지털' 카테고리가 그 뒤를 이었다.

최근 진행한 쿠팡 마켓플레이스의 판매자 서베이에 따르면, MD 없이도 공정하게 상위 노출을 확보할 수 있는 시스템 및 다양한 셀프 마케팅 툴이 쿠팡 마켓플레이스 입점을 결정하는데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하고 실제로 매출 성장에도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쿠팡의 강력한 모바일 트래픽과 최저수준의 판매수수료도 판매자가 입점을 고려하는데 큰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으로 쿠팡은 해석했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가 부족한 상품이라도 제품력을 갖추고 입점 초기에 제품 세팅을 잘 하면 검색 상위에 노출이 가능한 점도 신규 판매자들이 쿠팡 마켓플레이스를 찾는 이유 중 하나라는 설명이다.

또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는 상품 판매 현황에 따른 맞춤형 팁을 주기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판매자 스스로 여러 조건들을 변경해 자신의 상품에 가장 적합한 판매 전략을 펼칠 수 있고 이에 따른 매출 변동도 모니터링 가능하다. 

댄 로손 쿠팡 마켓플레이스VP는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국내 최다 트래픽과 선진화된 플랫폼 기술력으로 온라인 판매자에게 비즈니스 성공의 기회로 평가를 받아왔고, 이것이 신규 입점 판매자 수가 대폭 증가하는 성과로 이어졌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판매자들이 쿠팡에서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도록 혁신적이고 최적화된 기술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