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발효홍삼 농축액' 스틱에 담아 간편함 더해
   
▲ 한국야쿠르트의 '발휘 발효홍삼 스틱'./사진=한국야쿠르트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한국야쿠르트가 스틱형 제품인 '발휘 발효홍삼 스틱'을 출시했다고 14일 전했다. 

한국야쿠르트는 해당 제품을 통해 자사 발효홍삼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하며 성장세에 있는 홍삼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홍삼시장은 꾸준히 커지고 있다. 식품안전의약처에 따르면 국내 홍삼시장 매출 규모는 2015년 6943억원에서 2018년 1조1096억원 으로 크게 늘었다. 업계에서는 올해 역시 10% 이상 성장할 것으로 내다 보고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발휘 발효홍삼 스틱'은 흡수율이 높은 발효홍삼 농축액을 스틱 형태로 포장한 제품이다.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주원료인 에이치와이(HY) 발효홍삼 농축액은 100% 유산균으로 발효한 홍삼이다. 인체 시험을 통해 홍삼의 유효성분의 흡수와 유지 우수성을 입증했다.     

여기에 배 농축액과 도라지 농축액을 넣어 목 건강까지 생각했다고 한국야쿠르트 측은 전했다. 강한 향과 달콤한 풍미를 가진 마누카 꿀로 홍삼 특유의 쓴맛을 줄였다. 부드러운 맛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에 부담이 없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상무는 "한국야쿠르트의 발효홍삼 브랜드 '발휘'는 50여년간 축적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기술력이 담겨 있다"며 "간편함을 더한 '발휘 발효홍삼 스틱' 출시로 발효홍삼 명가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8월 발효홍삼 브랜드를 '발휘'로 통합 리뉴얼 했다. 제품 주문은 프레시 매니저 또는 온라인몰 하이프레시에서 가능하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