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속 재산 여부에 대해서도 가족들끼리 의논해야할 부분..."항상 도전정신 강조"
   
▲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이 20일 오후 3시께 고(故) 신격호 롯데그룹 명예회장 빈소가 마련된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미디어펜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롯데그룹은 고(故)신격호 롯데그룹 명예회장이 유연을 남겼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확인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또 상속 재산 여부에 대해서도 가족들끼리 의논해야할 부분이라고 선을 그었다.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은 20일 오후 3시께 신 명예회장 빈소가 마련된 서울 아산병원 장례식장 앞에서 "가족 간의 관계로 유언을 남겼는지 여부는 확인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또 상속 재산 여부에 대해서도 "상속 받는 분들끼리 의논해야 한다"면서 선을 그었다. 

경영권 분쟁을 겪었던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과 신동주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의 관계에 대해 묻는 질문에는 "옆에 나란히 앉아 있었으니 교감이 있지 않겠느냐"고 짧게 답했다.

장례위원장을 맡은 황 부회장은 신 명예회장의 경영철학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황 부회장은 "과거 본인께서는 '창업은 창조'라는 말과 함께 항상 도전을 강조했다"면서 "도전을 멈추면 기업도 멈춘다고 하셨다"고 말했다. 이어 "저에게 항상 하신 말씀이 '너 가봤어?'였다"며 "그만큼 현장의 중요성을 강조하신 분"이라며 고인을 회상했다.

아울러 "저희들도 남겨주신 소중한 유산을 잘 이끌어가서 글로벌 롯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장례 이틀째를 맞은 신 명예회장 빈소에는 정재계 인사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이날 오전부터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장,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 이재현 CJ그룹 회장, 허영인 SPC그룹 회장 등이 고인의 빈소를 찾아 명복을 기렸다.

신 명예회장의 영결식은 오는 22일 오전 7시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8층 롯데콘서트홀에서 진행된다. 이후 안장지인 울산으로 운구 예정이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