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공식은 올 상반기 예정...설비투자 6천억원 이상 계획
   
▲ 기우성(앞줄 왼쪽) 셀트리온 대표이사 부회장과 천핑(Chen Ping) 동호개발구 당공위 부서기가 20일 중국 우한에서 열린 '바이오의약품 생산공장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사진=셀트리온그룹
[미디어펜=김견희 기자]셀트리온그룹은 중국 중부 최대 도시인 우한(Wuhan)시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중국 내 최대 규모인 12만ℓ급 바이오의약품 생산시설 건설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이 회사는 20일 우한시에서 후베이성 정부, 우한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셀트리온그룹은 이번 설비 건설에 2025년까지 5년간 6000억원 이상을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투자 재원은 그룹 자체 현금보유고와 외부 투자유치 등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우한시는 300여 개의 제약바이오 연구개발 센터와 기업이 자리해 중국 내에서 바이오산업 전진 기지로 급부상 중인 지역이다. 

셀트리온그룹은 중국 공장에서 바이오의약품의 개발·생산과 더불어 중국 내수 시장 공급을 위한 대규모 위탁생산(CMO)도 힐 예정이다. 

또 중국 내 의약품 판매를 위한 직판망도 함께 구축해 현지 내수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기공식은  올 상반기 중 진행될 예정이다.

기우성 부회장은 "세계 2위 의약품 시장인 중국은 고품질 의약품에 대한 수요도 크다"면서 "셀트리온 바이오시밀러 의약품을 중국 환자들에게 빨리 공급하고 이를 통해 셀트리온그룹이 제2의 도약을 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역량을 집중시키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