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페이스북에서 전날 국민당 창당발기인대회 강연에 보답
   
▲ 안철수 전 의원(왼쪽)과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하이서울유스호스텔 대강당에서 열린 안철수신당(가칭) 중앙당 창당발기인대회 사전행사에서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이석원 기자]안철수 국민당 창당준비위원장이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에 대해 "진짜 민주주의자"라며 존경을 표했다.

안 위원장은 10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전날 국민당 창당발기인대회에서 강연을 한 진 전 교수를 언급하며 "“드루킹 여론조작 사건이 문재인 정권과 관련 없다고 하신 발언이 지금도 유효한가”라는 청중의 질문에 대해 “아니다. 생각이 바뀌었다. 그때는 제가 조국 수석도 깨끗하다고 했었다”고 답변"했다며 "실수나 잘못을 알게 되었을 때 그것을 인정하는 용기와 솔직함 앞에서 저는 그가 ‘진짜 민주주의자’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인간의 불완전성을 알기 때문에 우리는 민주주의 제도를 선택한 게 아니겠는가"라며 "진정한 민주주의자라면 생각이 다르다고 미워할 이유가 없고, 오히려 똑같이 생각하는 게 더 위험하다고 여길 것이다"고 했다.

안 전 위원장은 "진 전 교수가 진보주의자라서가 아니라 진짜 민주주의자라서 존경하고 그 생각을 지지한다"며 "이념과 진영이 다르더라도 양심과 상식에 기초하면 얼마든 서로 존중하고 존중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새삼 확인한 시간이었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미디어펜=이석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