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직원 마스크 착용, 매장 내 손 세정제 비치, 메뉴 제공 시 개인 앞접시와 여분 스푼 제공 등
   
▲ 설빙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피해가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설빙은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전국 가맹점 대상 총 3억여원 상당의 2개월분 로열티 면제와 특별히 피해가 많은 지역의 추가 부자재 지원까지 실시한다고 28일 전했다.

설빙의 이번 결정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소비자들의 외출과 외식이 급격히 줄어 가맹점들이 운영 상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설빙은 실질적인 도움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 코로나로 큰 타격을 입을 것으로 예상되는 2~3월 매장 로열티 3억여원 상당을 전면 면제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피해 규모가 큰 지역 매장에는 추가로 부자재를 지원한다.
 
더불어 설빙은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게 매장을 방문, 이용할 수 있도록 보다 철저한 위생관리를 재차 강조했다. 전 직원 마스크 착용, 매장 내 손 세정제 비치, 메뉴 제공 시 개인 앞접시와 여분 스푼 제공 등이 그 예이다.

설빙 관계자는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 19로 전국 가맹점이 겪고있는 어려움에 대해 먼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이에 대한 고통 분담 차원으로 설빙 본사에서는 가맹점 로열티 면제, 재료 지원 등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