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마케팅' 첫 주제…오전 10시부터 유튜브 등 온라인으로 시청 가능
   
▲ 기서철 기베스트 대표가 '브랜드 K 및 전시·상담회를 활용한 한류 뷰티시장 진출 성공사례'를 설명하는 모습./사진=한국무역협회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24일 한국무역협회가 오전 10시 '2020 KITA 해외마케팅 클라쓰'의 첫 번째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해외마케팅 클라쓰'는 최근 이어지는 경제위기 속에서도 무역업계에 지속적으로 지역별·품목별 시장동향과 트렌드를 알려주기 위해 시리즈로 개최하는 해외시장 진출전략 세미나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의 일환으로 강연은 사전 녹화 후 온라인으로 공개하며 한국무역협회 공식 유튜브 계정과 무협 온라인세미나 홈페이지에서 시청 가능하다.

한류 마케팅 전략 및 사례를 주제로 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고정민 홍익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교수의 '한류 마케팅 성공 전략 및 사례'와 뿌까 캐릭터를 성공시킨 이상석 부즈 부사장의 '뿌까의 글로벌 캐릭터시장 진출 성공사례'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이어 링클파워필링(주름개선) 제품으로 국내 혁신 프리미엄 소비재에 부여하는 브랜드 K(Brand K) 인증을 받은 기서철 기베스트 대표의 '브랜드 K 및 전시·상담회를 활용한 한류 뷰티시장 진출 성공사례'와 국내 최대 한류 종합 매거진 케이웨이브를 발행하는 윤상보 케이컬처 부사장의 '한류 매체를 활용한 글로벌 시장 마케팅 전략'에 대한 강연도 준비돼 있다.

김현철 한국무역협회 글로벌마케팅본부장은 "최근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기업들이 안전하게 해외마케팅 관련 정보와 노하우를 습득하고 코로나19 이후를 대비하도록 이번 시리즈 세미나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 본부장은 "이외에도 기업들의 비대면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격주로 해외 빅바이어와의 화상 상담회와 전문무역상사-제조기업간 화상 상담회 등을 개최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