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밴 사업부, 케이씨모터스 차량 공급
스프린터 컨버전한 13인승 리무진 출시 예상
   
▲ 다임러트럭코리아 벤츠 밴 사업부가 노블클라쎄와 계약을 체결했다. / 사진=다임러트럭코리아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다임러트럭코리아의 메르세데스-벤츠 밴 사업부가 벤츠 스프린터 공급을 위해 프리미엄 리무진 컨버전 전문 기업 케이씨모터스와 바디빌더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밴 사업부는 케이씨모터스에 벤츠 뉴 스프린터 319 CDI 모델과 519 CDI Long 모델의 기본 차량(basic vehicle)을 공급한다.

케이씨모터스는 올해 하반기에 뉴 스프린터 519 CDI Long 기본 차량을 고객의 다양한 니즈 및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13인승 대형 프리미엄 리무진으로 컨버전하여 최종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뉴 스프린터 319 CDI 기본 차량은 향후 11인승 프리미엄 리무진으로 컨버전 할 계획이다.

케이씨모터스는 프리미엄 리무진 컨버전 사업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한 전문 기업이다. 자사의 프리미엄 리무진 컨버전 브랜드 ‘노블클라쎄’ 차량을 컨버전 및 판매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베트남을 시작으로 중국과 인도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다임러트럭코리아의 벤츠 밴 사업부 관계자는 “벤츠 밴 사업부는 벤츠의 명성과 제품 기술력에 걸맞은 국내 컨버전 파트너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다양한 스프린터 차량을 국내 소비자에게 선보이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계약 체결로 벤츠 브랜드와 제품 기술력에 케이씨모터스의 프리미엄 리무진 컨버전 사업 노하우가 더해진 고품격 스타일링의 스프린터 리무진을 곧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