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위드'와 리버서블 레깅스 단독 판매...신세계, 반려 식물 고객에 선물
   
▲ 롯데백화점이 미국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 '위드(WITH)'와 협업해 국내 최초 '리버서블 레깅스(양면 레깅스)'를 단독으로 선보인다./사진=롯데쇼핑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국내 백화점과 대형마트들이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이 있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가정의 달을 맞아 패션과 아동 선물용 상품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행사 및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롯데백화점은 미국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 '위드(WITH)'와 협업해 국내 최초 '리버서블 레깅스(양면 레깅스)'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레깅스를 뒤집으면 색다른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한 고퀄리티의 가성비 제품이다. 이 제품은 본점, 잠실점 등 롯데백화점에서 운영하는 피트니스 편집샵 '피트니스 스퀘어' 4개점에서 판매한다.

또한 롯데백화점 매장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월 30일에 진행되는 '2020미스터트롯 서울 공식 콘서트'티켓을 증정한다. '쇼핑하고 미스터트롯 콘서트가자' 이벤트는 4월 30일 부터 5월 5일 까지 5만원 이상 구매시 응모 가능하다. 기간 중 구매금액 5만원당 1회 응모 가능하며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현종혁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최근 미스터트롯의 선풍적인 인기로 전 연령층의 트롯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만큼, 이번 이벤트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고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 신세계백화점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이 함께 키울 수 있는 '반려 식물'을 선물한다./사진=신세계

신세계백화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이 함께 키울 수 있는 '반려 식물'을 선물한다. 신세계는 최근 판로가 막혀 어려움에 빠진 화훼농가를 돕고 고객들의 일상에 위로를 더하고자 1만여 개의 식물 화분을 매입해 오는 30일부터 증정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식물은 로즈마리, 고추, 스파티필름 총 세 가지로 집 안 공기정화나 인테리어는 물론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다. 또 반려식물을 키우는 방법과 이름표가 동봉된 '키트'도 함께 증정한다.

신세계가 준비한 반려식물 화분과 키트는 신세계 제휴카드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사은 행사장에서 받을 수 있다.

현대백화점도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점에서 가정의 달 선물 상품전 'Show Your Heart'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아동·남성패션·스포츠·잡화 등 각 상품군별로 다양한 선물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각 점포별로 다양한 선물 상품전·이월 상품전을 진행한다. 압구정본점은 다음달 5일까지 '럭셔리 워치&주얼리 페어'를 진행한다. 브레게·바쉐론콘스탄틴·IWC·예거르쿨트르 등 2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각 브랜드별로 5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금액대별로 5%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무역센터점은 다음달 1일부터 3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남성패션 선물상품전'을 열어 까날리∙산드로옴므∙빈폴∙닥스셔츠∙듀퐁셔츠 등 남성패션 10여 개 브랜드의 봄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적인 상품은 까날리 캐쥬얼자켓(44만4,000원), 산드로옴므(31만9,000원), 닥스 드레스셔츠(8만원, 2매) 등이다.

현대백화점은 또한 행사 기간 동안 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감성엽서북'을 증정하고, 현대백화점 앱 회원이 5만원 이상 구매 시 '캐릭터 퍼즐 세트'를 제공한다. 아울러 2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금액대별로 5%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고 현대백화점카드 6개월 무이자 할부 행사 혜택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선물상품전 진행하고 프로모션도 강화해 고객들이 합리적으로 선물 상품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는 오는 5일까지 완구, 가전제품 등 가정의 달 선물용 인기 상품을 총 망라한 할인 행사를 개최한다. 이마트는 5월을 앞두고 어린이날 및 어버이날 선물 수요로 완구와 가전제품 인기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 미리 저렴한 가격에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다고 설명했다. 대표적으로 어린이날 최고 인기 상품인 레고는 클리어런스 행사를 통해 18종 상품 20%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