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분야 유망기술 소개 및 사업화의 장"
   

[미디어펜=김견희 기자]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오는 21일 오후 1시 온라인에서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 바이오스펙테이터와 함께 '제10회 바이오파마 테크콘서트'를 개최한다.
 
14일 협회에 따르면 이번 콘서트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형태로 진행되며 국내 제약・바이오 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 사업화 유망기술의 기술이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윤부줄기세포 증식 및 줄기세포능을 증대시키는 방법(가톨릭의과대학 정소향) △광과민성 세포사멸 반응형 자가조립 나노항암제 개발(KIST 김광명) △환자맞춤형 치료를 위한 최적의 표적 항암 치료제동정 플랫폼(KAIST 조광현) △프리온단백질 특이적 항체를 포함하는 의약조성물(순천향대 이상훈) △간암의 진단 및 예후 예측용 바이오 마커 및 그의 용도(가톨릭의과대학 이은경) △해외유래 식물소재를 이용한 갱년기 개선 소재기술(숙명여대 약학대 송윤선) 등 6개 유망기술이 소개된다. 기술 발표 직후 1대 1 파트너링도 마련된다.

참여 방법은 미래기술마당 홈페이지에서 네이버폼을 이용해 사전 신청과 파트너링 접수를 하면 된다. 기술발표의 경우 참여 신청자에게 이메일로 화상회의 접속 가능한 url을 발표 당일 전송하며, 파트너링은 각 기술별 참여 대상에게 회상회의 url을 전송, 각 기술별로 20분씩 진행된다. 협회는 관심 기업의 수요 정보를 수집한 뒤 기술이전을 위한 후속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