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공장 단독 생산기지 선정...내부 단독 라인 구축 중
   
▲ 성대영 위더스제약 대표이사(좌)와 김주희 인벤티지랩 대표이사(우)./사진=위더스제약

[미디어펜=김견희 기자]위더스제약은 약물전달시스템(DDS) 플랫폼 벤처기업 인벤티지랩과 위탁생산(CMO) 협력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위더스제약은 이번 계약에 따라 인벤티지랩이 개발 중인 마이크로스피어 기반 DDS 기술 탈모 치료용 장기지속형 주사제의 임상을 위한 국내 및 글로벌 상업용 제품의 독점 생산을 진행한다.

위더스제약 안성 공장이 단독 생산 기지로 선정됐으며 현재 공장 내 단독 생산 라인을 구축 중이다.

위더스제약은 이미 업계에서 인정받은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다수 제약사로부터 전문의약품 CMO 생산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이번 CMO 독점 계약으로 기존 경구제 전문의약품 외에도 특수 제형 주사제 생산까지 영역을 확대하게 됐으며, 주사제 생산 기술 전문성 확보 및 매출 증대 또한 기대된다.

인벤티지랩의 탈모치료용 장기지속형 주사제는 전임상을 마쳐 오리지널 대비 동등성 및 안전성을 확인했으며 올해 안으로 임상 1상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장기지속형 주사제는 1~3개월에 1회 주사하는 제형으로 기존 1일 1회 복용하던 피나스테라이드 경구제를 대체할 것으로 주목된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