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 128mm 제품 출시·패턴 확대로 주거·상공간 등 다양하게 적용
무광엠보 텍스쳐 적용으로 표면 차별화
헤링본 패턴 확대로 리드미컬 분위기 연출
   
▲ 한솔홈데코가 강마루 제품 '울트라' 시리즈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사진=한솔홈데코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한솔홈데코가 강마루 제품 '울트라' 시리즈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바닥재의 일종인 강마루는 최상급 완전 내수 합판을 중심으로 상층에 다양한 무늬지(Deco Paper)와 고강도 표면 보호 처리를 더한 제품으로 합판마루가 가진 부드러움과 강화마루의 내구성을 함께 갖추고 있다.

이번 신제품 역시 최신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주거 공간뿐 만 아니라 상업 공간에도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며, 표면 강도를 높혀 내마모성과 내오염성을 강화하고 청소와 유지관리가 용이하도록 했다.

제품 라인업을 살펴보면 크게 와이드와 일반, 헤링본 패턴으로 구성되어지며, 그중 와이드 패턴제품들은 기존 95mm에서 128mm로 폭을 넓혀 개방감을 높여 주였다.

와이드 패턴은 에센셜 파인(엠보), 뉴트럴워시오크(엠보), 브러쉬오크(엠보), 딤그레이오크(엠보), 와이드 티크, 내츄럴월넛으로 구성돼 있다. 에센셜 파인은 화이트한 컬러에 파인결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모던하면서도 깨끗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뉴트럴워시오크는 뉴트럴한 우드컬러에 잔잔한 워시오크결이 따뜻하면서도 내츄럴한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더불어 브러쉬오크는 원목 그대로의 오크결에 무광 엠보 경면까지 매칭돼 리얼한 원목질감을 느낄수 있으며, 와일드티크는 와일드한 티크결이 돋보이는 패턴으로 유니크하면서도 오리엔탈적인 분위기 연출을 가능하게 했다.

무광엠보 경면은 나뭇결의 리얼리티 및 특징을 살리기 위해 무광 질감의 딥엠보를 적용하여 실제 원목의 감촉을 느낄 수 있다.

그 밖의 한솔홈데코 강마루 울트라는 밝은 톤에서부터 어두운 톤까지 다양한 컬러와 최신 트렌드를 적용해 인테리어 컨셉에 맞는 다양한 마루 시공이 가능하도록 했다. 그 중 울트라 엣지는 인테리어 마감 시 바닥이 단조로워 보이지 않고 공간이 넓어 보이는 세련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는 강점을 가진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마루는 교체가 쉽지 않아 인테리어시 후회하지 않을 좋은 자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금번 출시한 한솔홈데코 강마루 울트라는 내찍힘성, 내충격성, 내마모성, 내시가렛트성, 내오염성이 우수해 사용 및 관리가 용이하며, 다양한 색상과 패턴이 구비되어 있어 나만의 개성있는 인테리어를 원한다면 안성맞춤의 제품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