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도 미래 투자 이상무"
노조·임직원과 경영현황 공유
위기극복 협력 및 동참 당부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이 하반기 시작 첫 날인 1일 창원공장을 찾아 투자 현장 점검 및 임직원들과의 소통에 나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회사의 미래를 위한 투자가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음을 재확인하기 위한 행보다.

2일 한국지엠에 따르면 카젬 사장은 전날 창원 사업장을 방문해 차세대 글로벌 신제품을 위한 시설 투자 현장을 점검하고, 노동조합 및 임직원과 만나 경영현황 및 도전과제를 공유했다.

   
▲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이 하반기 시작 첫 날인 1일 창원공장을 찾아 투자 현장 점검 및 임직원들과의 소통에 나섰다. /사진=한국지엠


카젬 사장은 이날 GM의 차세대 글로벌 신제품인 차세대 CUV(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 생산을 위해 현재 창원 사업장 내 신축 중인 도장공장의 공사 현장을 방문 점검하면서 현장 안전을 강조하는 한편, 2018년 확정한 미래 계획에 따라 약속된 투자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음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임직원과의 미팅에서 카젬 사장은 "예상치 않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이 가중되고 경영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있다"면서 "올 하반기에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노동조합은 물론 임직원 모두의 하나된 노력과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신차 트레일블레이저에 대한 시장의 긍정적인 반응이 지속되고 있고 수입차 시장에서 콜로라도와 트래버스가 선전하는 등 쉐보레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쌓아가고 있는 만큼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고객에게 인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카젬 사장은 올해 상반기 다양한 도전과제를 함께 극복해 준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창원 사업장이 GM 내 경쟁력 있는 생산 사업장으로 인정받고 견고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확보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카젬 사장은 창원 공장 방문과 함께 창원 지역 내 쉐보레 대리점까지 직접 방문해 영업 일선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자리도 가졌다.

임직원을 포함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중시해 온 카젬 사장은 올해 코로나 상황에서도 리더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경영현황설명회를 지속해 오고 있으며, 현장직부터 사무직까지 전 부문의 직원들과 소규모 미팅을 통해 격의 없는 소통을 해 오고 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