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 경주차 도입 시즌부터 오피셜 타이어
전기차·모터스포츠 기술 축적 기회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2일 FIA가 인증하는 전기차 레이싱 대회인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포뮬러 E)'에 오피셜타이어를 공급하는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포뮬러 E 대회에서 사용되고 있는 2세대 경주차에는 미쉐린이 공식 타이어 공급사로서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성능 향상 모델인 3세대 경주차가 도입되는 2022·2023 시즌부터 포뮬러 E의 원메이크 공식 타이어 공급사이자 테크니컬 파트너로 활동하게 된다.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2일 FIA가 인증하는 전기차 레이싱 대회인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포뮬러 E)'에 오피셜타이어를 공급하는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진=한국타이어


전 세계 각지에서 열리는 포뮬러 E 대회의 공식 경기에 참가하는 모든 차량들은 한국타이어를 장착하고 레이싱을 펼친다.

미래 산업을 선도할 혁신적 모빌리티 비전을 고민하며 지속적으로 EV 타이어 기술력을 축척해온 한국타이어는 다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상의 주행성능, 낮은 회전저항, 일관된 퍼포먼스, 친환경 소재 적용 등 포뮬러 E가 요구하는 엄격한 조건들을 모두 만족시킬 예정이다.

특히 포르쉐·아우디·BMW·메르세데스-벤츠·DS·재규어 등 총 10개의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들이 참가해 각 사가 보유한 최신 전기차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하기 위해 경합을 벌이는 만큼, 한국타이어 역시 최고의 타이어 기술력으로 레이싱 대회의 완성도를 높일 방침이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대표 전기차 레이싱 대회에 원메이커(독점 파트너)로 참여하게 된다는 것은 한국타이어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최고의 기술력과 균일한 품질을 갖췄다는 것을 방증한다"고 밝혔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