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활용해 퍼스트랩ㆍ마이니 등 판촉
   
▲ 일동제약과 마케팅 협업의 일환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 중인 왕홍 따루루./사진=일동제약

[미디어펜=김견희 기자]일동제약은 왕홍과 협업해 기능성화장품 '퍼스트랩'과 종합건강기능식품 '마이니' 등 자사 브랜드에 대한 온라인 마케팅 및 판촉 활동을 벌였다고 31일 밝혔다.

왕홍은 중국에서 온라인을 중심으로 사회적 영향력을 미치는 인플루언서를 뜻한다. 이번에 일동제약과 협업한 '한궈시푸따루루'(韩国媳妇大璐璐)의 경우 11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톱 인플루언서다. 그는 한국에 상주하면서 틱톡 등 SNS를 활용해 한국의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들을 중국 현지에 알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일동제약 측은 따루루와의 최근 라이브 방송을 통해 ‘마이니 생생톡톡 비타씨’ 완판을 비롯, 마이니 제품군 21만 개, 프로바이오틱 세럼 외 퍼스트랩 제품군 15만 개 등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실무를 담당한 김대철 일동제약 과장은 “라이브 방송을 기획하면서 시장조사, 스튜디오 마련 등 꼼꼼한 사전 준비를 거쳤다”며,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다양하고 참신한 온라인 마케팅을 시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일동제약은 온라인과 홈쇼핑을 활용해 중국과 대만 등의 중화권 외에도 인도네시아, 태국 등 동남아 지역으로 시장 진출을 확대해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회사 측은 “기능성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의 제품군에 대한 중국 내 허가 취득이 이뤄지고 있다”며 “현지 마케팅을 강화해 일동제약의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