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1일 1회 할리스 내 모든 장비, 기물, 접객 공간 등에 대해 청소 및 소독 실시
   
▲ 할리스커피는 선릉역점에 마스크 의무 착용 안내와 줄 설 때 가이드라인 표시, 테이블 간의 거리 조정을 했다./사진=할리스커피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할리스커피 선릉역점을 이용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할리스커피는 고객과 직원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원칙하에 평상시 진행 중인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1일 1회 소독 및 매장 내 마스크 의무 착용, 거리 두기를 한층 더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

평상시 할리스커피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1일 1회 감염병대응관리표준매뉴얼, 감염병예방소독가이드, 감염병관련운영가이드에 따라 모든 장비, 기물, 접객 공간 등에 대해 청소 및 소독을 실시한다. 

모든 근무자들은 마스크와 라텍스 장갑 착용을 의무화하고 있으며, 출근 시 개인 건강상태를 확인한다.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 추가로 보건소 방역과 자체 방역을 시행하며, 방대본에 관리지침에 따라 역학조사 및 방역 등의 조치 사항에 적극 협조한다. 

또한 모든 직원에게 해당 사실을 통보하고, 확진자가 정부의 방침에 따라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고 있다. 매장 내에서는 전 직원 및 고객이 주문 또는 방문할 때 마스크 의무 착용 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또한 고객 밀집도가 높은 주요상권의 매장부터 테이블 간격 조정하고, 주문 시 줄을 설 때 거리를 두도록 가이드라인을 표시하는 것을 추가 실시한다. 

할리스커피 관계자는 "고객과 직원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원칙하에 평상시에 1일 1회 소독을 실시하며, 직원과 매장 이용자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지침에 따라 지속적으로 예방 및 방역을 철저히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 확진자가 방문한 할리스커피 선릉역점은 즉시 방역작업을 실시했고 현재 정상 영업 중이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