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가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을 위해 신규 기업문화홍보 사이트를 구축한다.

기아자동차는 27일 브랜드, 역사, 자동차 제작과정, 글로벌 사업망, 디자인, R&D 등 다양한 기업의 정보를 담은 기업문화홍보 홈페이지를 새로 오픈한다고 밝혔다.

   
▲ 기아자동차는 27일 브랜드, 역사, 자동차 제작과정, 글로벌 사업망, 디자인, R&D 등 다양한 기업의 정보를 담은 기업문화홍보 홈페이지를 새로 오픈한다고 밝혔다./기아자동차

이번에 오픈한 기업문화홍보 홈페이지는 ‘Heart Beat By Design(디자인을 통한 공감의 확산)’을 콘셉트로, 생동감 넘치는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에게 기아차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최근 디지털 환경을 반영한 모바일에 최적화된 디자인 구현으로 고객들이 쉽고 편하게 기아차의 보다 많은 정보를 경험할 수 있게 했다.

기업문화홍보 사이트는 ‘Now’, ‘Wow’, ‘Show’, ‘Company’ 등의 메뉴로 구성됐다. 메뉴별로 다양한 정보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기아차의 현재 모습을 담은 ‘Now’에서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캠페인, 오감브랜딩 등에 대한 브랜드 정보와 회사 설립부터 현재까지 기업의 제품, 광고 등에 대한 성장 발자취를 담은 기업 역사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기아차 전 세계 생산공장(소하리, 화성, 광주, 중국, 슬로바키아, 미국)의 제조 공정별 특징과 해당 지역을 현장감 있게 담은 동영상과 디자인, 연구개발부터 생산, 테스트까지 자동차 제조 전반의 과정을 생동감 있는 화면을 통해 표현한 자동차 제작 과정 동영상을 볼 수 있다.

또 국내 공장 견학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간편하게 예약 신청을 할 수 있는 메뉴도 포함시켰다.

‘Wow’에는 기아차가 앞으로 나아갈 미래의 모습을 담았다. 디자인 방향성과 연구개발 성과, 신기술 등의 R&D 관련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친환경 경영 관련 콘텐츠를 통해 기아차의 친환경 미래비전을 확인할 수 있다.

‘Show’는 고객들과 더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20대 문화 체험 프로그램 ‘기아 서프라이즈 위크엔드’, 어린이 교통안전 프로그램 ‘S.L.O.W’ 캠페인, 기아 캐릭터 ‘Enzy와 친구들’을 소개하는 콘텐츠뿐 아니라 기아차의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젝트 관련 정보를 담았다.

   
▲ 기아자동차는 27일 브랜드, 역사, 자동차 제작과정, 글로벌 사업망, 디자인, R&D 등 다양한 기업의 정보를 담은 기업문화홍보 홈페이지를 새로 오픈한다고 밝혔다./기아자동차

기업정보로 구성된 ‘Company’를 통해서는 회사 연혁, 수상내역, 경영철학, CI, 사회책임경영 등 회사 소개 내용과 함께 투자정보, 재무정보, 주가정보 등을 제공하는 IR 관련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앞으로 기업문화홍보 사이트를 통해 고객을 위한 더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 제공은 물론, 고객과 더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매개체로서 사이트를 더 활성화 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태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