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영화사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이하 소니)가 최근 해킹을 당해 미개봉 영화와 사내 기밀 등이 대량 유출된 가운데 소니 경영진의 이메일 내용까지 해킹당했다.

인터넷 매체인 버즈피드는 11일(현지시간) 소니 측 에이미 파스칼 공동회장과 제작자 스콧 루딘이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인종 문제를 거론하면서 주고받은 이메일을 공개했다.

   
▲ 뉴시스 자료사진

이에 따르면 둘은 오바마 대통령과의 조찬 회동을 앞두고 오바마 대통령이 좋아할 만한 영화 유형이 무엇인지를 놓고 토론을 벌이면서 흑인을 주제로 한 영화나 흑인 스타 등을 거론했다.

파스칼은 "이 빌어먹을(stupid) 선거자금 모금 조찬 때 뭘 물어봐야 하나"라며 "장고를 좋아하냐고 물어볼까"라고 했다.

'장고 : 분노의 추적자'는 흑인 노예의 보복을 그린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영화다.

이에 루딘은 미국의 노예 제도를 주제로 한 스티브 맥퀸 감독의 '노예 12년'을 가리키며 "12년"이라고 답했다.

그러자 파스칼은 34년간 백악관에서 무려 8명의 대통령을 모신 흑인 집사 세실 게인즈의 실화를 내용으로 한 '버틀러'와 흑인들의 총각·처녀 파티를 코믹하게 다룬 '싱크 라이크 어 맨 투' 등도 제시했다.

이 내용이 미국 언론에 보도되자 이러한 이메일을 주고받은 점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그는 성명에서 "내가 스콧에게 보낸 이메일 내용은 둔감하고 부적절했다"며 "사적인 대화이기는 하지만 내가 쓴 것에 대해 전적으로 책임을 지고 상처받은 이들에게 사과한다"고 밝혔다. 루딘도 급하게 해명했다.

한편 이 두 사람은 여배우 앤젤리나 졸리에 대해서도 '실력도 없는 싸가지' '얼굴 마담'이라고 언급하는 등 할리우드 스타와 제작자 등을 험담하는 이메일을 교환하기도 해 논란이 일었다. [미디어펜=이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