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2020년 K-POP을 빛낸 최고의 가수 10팀이 최종 발표됐다.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산업을 이끄는 (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가 주최, 주관하며 대중문화예술기획업 유관단체(한국연예제작자협회, 한국음반산업협회, 한국대중문화예술산업총연합, 한국매니지먼트연합 등 13개 단체)들이 공식 인정한 최초 통합 음악 시상식 '2020 APAN MUSIC AWARDS'의 TOP10 인기 투표가 마무리, 2020년 음반 및 음원 성적과 더불어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 점수가 더해져 최고의 아티스트 10팀이 선정됐다.

'2020 APAN MUSIC AWARDS'는 국내 유일무이한 지상파·종편·케이블 등 전 채널 통합 드라마 시상식으로 자리매김한 '2020 APAN STAR AWARDS'에 이어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산업을 이끄는 (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가 주최, 주관한다. 

올 한 해 K-pop을 빛낸 아티스트를 독려하고 치하하고자 하는 의미에서 기획된 이번 시상식에서는 2020년을 빛낸 가장 핫한 10 팀의 아티스트라는 영예를 안게 될 'APAN TOP10'을 선정하는 인기 투표를 진행했다. 마지막까지 순위를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치열한 접전을 벌여 'TOP 10'에는 강다니엘, 더보이즈, 몬스타엑스, 방탄소년단, 세븐틴, 아이즈원, 임영웅, GOT7, NCT127, 트와이스(이하 가나다 순)가 선정됐다.

또한 팬덤들의 인기투표로만 선정하는 베스트 아이콘에는 NCT U, 베스트 퍼포먼스에는 강다니엘, 베스트 뮤직비디오에는 블랙핑크, 베스트 올라운더에는 GOT7 JB가 선정됐다.


   
▲ 사진='2020 APAN MUSIC AWARDS'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격상하면서 개최 일정을 한 차례 연기한 '2020 APAN STAR AWARDS'와 '2020 APAN MUSIC AWARDS'는 정부의 철저한 방역 지침을 준수해 안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APAN STAR AWARDS'가 신설한 음악 시상식 'APAN MUSIC AWARDS'는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키워내는 매니지먼트가 아티스트에게 수여하는 시상식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한류 열풍의 주역인 K-POP 아티스트를 독려하고 치하하고자 마련됐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