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원내대책회의서 "코로나19 백신접종 로드맵을 발표할 것"
[미디어펜=박민규 기자]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과 관련해서 "우리 정부는 4600만명분의 백신 확보했고 3600만명 분에 대해 구매계약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집단면역 형성에 필요한 60%에 접종이 충분하고 돌발상황에 대비한 추가물량 확보를 준비 중"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접종할 수 없는 연령 18세 이하나 임산부 등을 제외하면 접종해야 할 100% 국민 (물량이) 확보된 것"이라며 "백신 도입을 더 앞당길 준비도 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린다. 당에서도 백신확보 접종과 관련해서 매일 점검하다시피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사진=더불어민주당 제공

김 원내대표는 "정부는 내년 2월부터 의료진과 노인요양시설 등 집단수용자 및 종사자 중 우선순위 대상자부터 접종을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당과 협의를 거쳐서 질병청에서 (코로나19) 백신접종 로드맵을 발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주 식약처에 코로나 치료제 승인신청이 접수된다. 치료제 개발과 상용화에 성공한다면 코로나19 극복의 또 다른 길이 열릴 것"이라며 "야당은 백신 정쟁화를 그만 두길 바란다. 야당의 근거 없는 흔들기는 국민들의 자부심만 깎아내리는 자해행위"라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김 원내대표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 후보 2명을 의결한 것에 대해서는 "어제 공수처 출범을 위한 역사적 발걸음을 내디뎠다"며 "여기까지 오기까지 많은 우여곡절 있었지만 추천 절차가 이제라도 정상화 돼 다행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국민의힘이 처장 추천에 절차적 정당성을 이유로 법적 대응 예고한 것에 대해 "야당의 발목잡기로 개혁이 지체되고 국정 소모전은 도를 넘고 있다"며 "마지막까지 공수처 출범을 방해하기 위해 꼼수만 부리는 국민의힘의 행태가 참으로 안타깝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검찰개혁은 국민의 명령이다. 시대의 흐름을 거스르는 당랑거철의 우를 범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미디어펜=박민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