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와 치킨 한 번에, 후라이드 상식 깬 신 개념 치킨
31일까지 요기요서 포테킹 후라이드와 세트 메뉴 최대 4000원 할인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후라이드 치킨을 재해석한 신메뉴 ‘포테킹 후라이드’를 21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 [bhc치킨 ‘포테킹 후라이드’ 치킨/사진=bhc치킨 제공


bhc치킨이 이번에 선보인 ‘포테킹 후라이드’ 치킨은 바삭한 치킨과 고소한 감자튀김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메뉴다.

‘포테킹 후라이드’는 육즙이 가득한 치킨에 튀김옷을 입히고 그 위에 얇게 썬 국내산 감자를 한번 더 골고루 묻혀 함께 튀겨낸 치킨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치킨 맛과 고소하고 담백한 감자의 본연의 맛이 잘 어우러진다. 

감자의 바삭한 식감을 유지하기 위해 감자의 전분을 최소화했다. 치킨과 함께 튀겨내는 시간을 고려해 최적화된 감자의 두께를 실현했다. 또한 치킨과 감자가 떨어지지 않고 잘 튀겨질 수 있도록 전용 튀김옷 개발에도 성공했다.  

‘포테킹 후라이드’는 트렌드에 민감한 MZ 세대를 위해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함께 제공한다. 

그동안 시즈닝과 다양한 양념 기반의 메뉴를 출시했던 것에서 벗어나 후라이드 계열의 메뉴를 선보임으로써 후라이드치킨의 다양성 확보와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bhc치킨은 설명했다. 

bhc치킨은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배달 앱 요기요를 통해 할인 이벤트를 벌인다. ‘포테킹 후라이드’를 비롯해 ‘포테킹 후라이드+치즈볼’, ‘포테킹 후라이드+뿌링핫도그’ 등 세트 메뉴 구매 시 최대 4000원 할인한다. 

할인 방법은 요기요에 접속 후 해당 메뉴를 선택한 다음 결제 화면에서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로 결제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단, 현장 결제 시에는 할인 혜택 적용이 불가하다.

김충현 bhc치킨 연구소장은 “이번 신제품은 시즈닝과 양념 맛에 익숙한 젊은 세대들이 후라이드를 보다 재미있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라며 “이번 신 메뉴 출시가 젊은 세대의 후라이드치킨에 대한 친숙도를 높여 소비자층 확대는 물론 가맹점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