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14일까지 '설레는 쇼핑' 특집전 기획...CJ오쇼핑, '동백점' 설 특집 방송 진행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홈쇼핑 업체들이 코로나19로 집에서 설 연휴를 보내는 사람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 다양한 쇼핑 특집전을 기획했다. 

10일 롯데홈쇼핑은 오는 14일까지 패션, 가전 등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적립금까지 제공하는 '설레는 쇼핑' 특집전을 진행한다.

   
▲ 롯데홈쇼핑의 '설레는 쇼핑' 특집전./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코로나19가 재확산됐던 지난해 추석기간(20년 9/28~10/4) 상품 매출(주문수량 기준)을 분석한 결과 전년 추석과 비교해 전체 주문금액이 약 2배 증가했다. 품목별로는 패션 25%, 건강식품 43%, 가전은 약 50% 신장하는 등 집콕과 자기만족을 위한 상품 수요가 전반적으로 늘었다. 이에 따라 단독 패션 브랜드의 신상품부터 TV, 냉장고 등 대형가전, 숙박권까지 연휴 기간 실속 쇼핑을 돕는 특집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11일 오후 12시 40분 코로나19로 홈트레이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엑스킹 전신 운동기구'를 판매한다. 실내 조정 기구로, 상하체 전신운동을 통해 유산소, 근력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다. 13일 오전 10시 25분에는 자체 패션 브랜드 'LBL'의 21년 봄 신상품을 론칭한다. 

LBL 론칭 이후 최초로 트위드 소재를 선보이며, 다양한 색상의 고급 원사로 제직한 '트위드 재킷'을 비롯해 '실크 데님 팬츠' 등 프리미엄 소재를 활용한 신상품을 소개한다. 오후 9시 30분에는 지난해 11월 론칭 방송에서 주문금액 7억원을 기록한 롯데홈쇼핑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올타'의 매트리스를 선보인다.

또한 가족들과 안전하게 국내 여행을 즐기려는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국내 숙박권도 준비했다. 오는 14일 오전 1시에는 '해넘이 마을'로 유명한 전북 변산반도에 위치한 '모항 레저타운'의 숙박권을 판매한다. 

이외에도 '다이슨 에어랩',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등 대표 인기 가전과 '센텔리안24 마데카 앰플' 등 뷰티 상품도 선보인다. 

티커머스 채널 '롯데원티비'에서도 오는 14일까지 '홈뷰티', '럭셔리', '집콕' 등 다섯 가지 테마에 맞는 인기 상품을 구성한 '오복절' 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설레는 쇼핑' 행사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5% 적립금을,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적립금 10%를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오복절' 행사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각 50만 원씩 총 500만 원의 적립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형주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코로나19로 집에서 연휴를 보내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지난해 추석 기간 고객들의 소비 패턴을 분석해 패션, 생활 등 인기 상품을 집중 편성한 특집전을 기획했다"며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차별화 상품 판매는 물론, 적립금 제공 등 이벤트도 진행되는 만큼 즐거운 집콕 쇼핑의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CJ오쇼핑 '동백점' 설 특집 방송./사진=CJ ENM

CJ오쇼핑은 오는 13일 '동백점'(동지현 백화점) 설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동백점은 CJ오쇼핑 대표 쇼호스트 동지현이 백화점을 운영하는 샵인샵 컨셉의 프로그램이다.

동백점은 국내는 물론 해외 직구로도 구매하기 어려운 뷰티·이너뷰티 아이템을 제안하고 있다. 세밀하고 초개인화된 케어를 원하는 고객 틈새 니즈를 적극 반영한 것이다. 희소성과 기능성을 갖춘 해외 상품을 소싱해 알찬 구성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개하는 것이 프로그램 특징이다. 주로 해외 유명 브랜드를 소개하는 만큼 수입 일정 등을 고려해 프로그램은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13일 동백점 1호점 '동지현 화장품 백화점'에서는 '캐롤프랑크 이드라덤 크림'을 오전 11시 40분과 오후 9시 30분 두 번에 걸쳐 방송한다. '캐롤프랑크'는 스파 코스메틱 격전지인 파리의 대표 자연주의 프리미엄 에스테틱 브랜드다. 

같은날 오후 12시 40분 동백점 2호점 이너뷰티 스토어에서는 미국 직수입 리저브에이지 콜라겐 파우더를 TV홈쇼핑 단독으로 판매한다. 무색·무취·무향의 파우더 타입 콜라겐으로 물에 녹여 마시거나 요거트, 샐러드에 토핑으로 뿌려 먹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145년 역사를 가진 콜라겐 1위 제조사 GELITA사의 베리솔 콜라겐이 함유됐으며 파우더 한 스쿱으로 약 2500mg의 콜라겐 섭취가 가능해 건강·체력유지는 물론 식이요법 등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5개월분 12만9000원, 12개월분 22만9000원으로 구성돼있다.

CJ오쇼핑관계자는 "민족 최대 명절 설을 맞아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동백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상품과 혜택을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시킬 수 있는 상품과 브랜드를 큐레이션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