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SSG랜더스' 창단 맞아 대대적인 프로모션...롯데마트도 창립기념일과 맞물려 행사 진행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오는 3일 프로야구 개막전을 앞두고 때 아닌 유통업계 경쟁이 불붙었다. 올해 유통 대기업인 신세계그룹이 'SSG랜더스'를 창단하면서 이마트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할인행사에 나서면서 유통 라이벌인 롯데도 할인 경쟁에 가세했다. 유통 라이벌인 롯데와 신세계는 유통 뿐 아니라 야구 경기에서도 자존심 경쟁을 펼치게 됐다. 

   
▲ 이마트가 오는 4일까지 '랜더스데이'를 진행한다./사진=이마트


1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오는 4일까지 'SSG랜더스' 창단을 기념해  '랜더스데이'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가진 역량을 총 동원해 올 상반기 가장 큰 행사를 선보인다.  1+1 행사만 80여종에 달하며, 총 행사품목만 500여종이 넘는 대규모 행사다.

이마트는 최대 규모의 1+1 상품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와 중국의 광군제, 영국의 박싱데이에 버금가는 대한민국 쇼핑 축제를 펼칠 계획이다.

올 상반기 최대 행사인 만큼 상품도 풍성하다. 대표적으로,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이마트 엄선한우 1+/1등급 전품목을 행사카드 구매 시 40% 할인 판매한다.

또한 2일부터 3일까지 2일간 러시아산 활대게를 8톤 한정으로 초특가에 선보이는 행사도 진행한다. 가격이 크게 오른 30구 계란 1판 역시 기존 가격에 30% 가량 할인한 4886원에 판매하며, 냉동 핫도그 전품목, 피코크 만두 전품목, 고추장/된장/쌈장 전품목, 시리얼 전품목을 1+1에 선보인다.

SSG닷컴과 이마트24도 랜더스데이 행사에 동참한다. SSG닷컴은 행사기간 동안 이마트 전단 행사(일부품목 제외)를 운영하는 한편, 온라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SSG닷컴은 ‘랜딩온 새벽배송’ 행사를 진행, 파격적인 ‘쓱찬스’를 제공한다. 새벽배송을 처음으로 이용하는 고객이 2만원 이상 구매하면, 밀키트 2종(‘모던눌랑’의 동파육, ‘있을재’의 라자냐)과 베이커리 1종(시나본 클래식 미니팩), 계란(우리집 신선계란 대란 15입) 등 총 4종의 상품 중 하나를 선착순 한정 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SSG랜더스 승리기원 응원 이벤트도 펼친다. 개막 후 첫 승리를 기원하는 응원 메시지를 SSG닷컴 이벤트 페이지에 남기면, 총 559명을 추첨해 SSG머니 1만원을 지급한다.

편의점 이마트24도 SSG랜더스 창단을 기념해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이마트24는 오는 7일까지 음료 등 인기상품 32종에 대해 1+1, 2+1 덤증정과 함께 행사카드로 결제 시 추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24 모바일앱, 공식 SNS 경품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마트24에서 1만원 이상 결제 후 이마트24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즉시 당첨 여부확인 가능한 경품 응모 기회가 제공된다. 응모 고객들은 SSG랜더스 연습경기 에디션 유니폼과 야구모자를 상품으로 노려 볼 수 있다.

또 개막 경기에서 SSG랜더스가 홈런을 기록하면, 다음 날인 4일 오전 10시 30분 이마트24 모바일 앱을 통해 선착순 200명에게 홈런볼 무료 쿠폰을, 400명에게는 50% 할인 쿠폰을 선물한다.

롯데마트도 4월1일 창립일과 롯데 자이언츠의 정규시즌 개막전을 기념해 프로모션에 나섰다. 

   
▲ 롯데마트 창립 23주년 할인행사./사진=롯데쇼핑
 

우선 3일 열리는 프로야구 개막전 경기를 기념해 ‘자이언트’ 크기/용량의 상품을 사전 기획해 시세 대비 50% 가량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자이언트 전복’과 대용량 ‘대추 방울 토마토’이다. 자이언트 전복은 마리 당 100g 내외로 일반적인 중 사이즈 전복(약 55g)의 두 배 사이즈이며, 대용량 대추 방울 토마토도 일반 방울 토마토 규격인 1kg 대비 두 배 이상인 2.3kg으로 구성했다.

이번 창립 행사는 4월 한 달 동안 총 4탄으로 행사를 구분해 고객들이 보다 많은 제품을 부담 없이 만나 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4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 동안 미국산 소고기 전 품목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초이스 척아이롤’과 ‘초이스 꽃갈비살’을 엘포인트 회원이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각 50% 할인된 1300원과 434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더불어 ESG 관련 상품들도 준비했다. 동물복지 계육 치킨과 동물복지 돈육,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한 상품 등이 있으며, 해당 제품들은 창립 23주년을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들이다. 특히, 이번에 첫 선을 보인 ‘귀리를 입힌 동물복지 치킨’은 건강하게 키운 동물 복지 계육에 통귀리와 귀리, 쌀이 들어있는 곡물 튀김옷을 입혀 튀겨낸 동물복지 치킨으로 행사 기간 동안 엘포인트 회원 대상 20% 가량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