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국회 예방온 이철희 정무수석 윤호중 비대위원장 만나 '원팀' 강조
[미디어펜=박민규 기자]윤호중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21일 국회에서 문재인 정부 후반기 정무수석으로 임명된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를 만나 '원팀' 기조에 한뜻을 모았다. 

윤 위원장은 이날 오후 이 정무수석의 예방을 받고 "우리 대한민국이 K방역으로 방역선진국이 됐듯이 앞으로 면역 선진국이 될 수 있도록 당정청이 힘을 모아서 원팀으로, 열심히 같이 노력하는데 저희들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정무수석의 취임에 대해서 "덕과 기획력을 다 갖추신, 정무수석이 와서 우리 여당 입장에서는 큰 힘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 이철희 청와대 정무무석./사진=민주당, 정무수석 블로그 제공

또한 "여야 관계를 풀어나가는데 있어서도 윤활유 역활을 해달라"며 "국회를 설득하는 정무수석이 아니라 정부 설득하는 정무수석 되어달라"고 부탁했다. 

이에 이 수석은 "문 대통령께서도 당과 충분히 소통하고 협력해 원보이스로 물밑에서 협의해나갈 수 있도록 하라고 말씀하셨다"며 "행여라도 이견이 갈등으로 번지지 않게 하라고 신신당부했다"고 전했다.

이 수석은 이날 윤 위원장의 '원내대표' 취임을 축하하는 문 대통령의 난을 선물로 전달했다. 
[미디어펜=박민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