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 이후 연평균 140여 대 판매… 28년만에 누계 4천대 돌파
[미디어펜=김태우 기자]기아의 17번째 그랜드 마스터가 탄생했다.

기아는 28일 서울 은평갤러리지점의 오경렬 영업부장이 '그랜드 마스터(Grand Master)'에 올랐다고 밝혔다.

'그랜드 마스터'는 기아에 근무하며 누계 판매 4천 대를 달성한 우수 영업직 직원에게 주어지는 영예다.

   
▲ 서울 은평갤러리지점의 오경렬 영업부장이 '그랜드 마스터(Grand Master)'에 올랐다. /사진=기아 제공


이번에 17번째로 그랜드 마스터에 오른 오경렬 영업부장은 1993년 기아에 입사, 연평균 140여 대의 자동차를 판매하며 입사 28년 만인 올해 4천 대 판매 돌파라는 기록을 세웠다. 특히 두 번의 암투병을 이겨내고 달성한 기록이라 의미가 크다.

오경렬 영업부장은 "일에 대한 열정, 고객에 대한 진심과 정성이 그랜드 마스터라는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고객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영광이며, 앞으로도 고객들과의 신뢰를 이어갈 수 있도록 늘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아는 오경렬 영업부장에게 상패와 포상 차량 K9을 수여했다.

한편, 기아는 영업직 직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건강한 판매 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장기 판매 명예 포상 △기아 스타 어워즈 등 다양한 포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장기 판매 명예 포상 제도'는 누계 판매 △2000대 달성 시 '스타(Star)' △3000대 달성 시 '마스터(Master)' △4000대 달성 시 '그랜드 마스터(Grand Master)' △5000대 달성 시 '그레이트 마스터(Great Master)' 칭호와 함께 부상을 수여하는 제도다.

이와 함께 연간 판매 우수 직원들의 성과를 격려하기 위한 '기아 스타 어워즈(KIA Star Awards)'도 매년 개최하고 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