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덴마크가 거침없이 4강까지 올라갔다.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빠진 이후 선수들의 결속력이 더 강해진 듯한 덴마크다. 

덴마크는 4일 새벽(한국시간) 아제르바이젠 바쿠에서 열린 유로2020 8강전에서 체코를 2-1로 꺾고 4강 진출에 성공했다.

덴마크는 우크라이나를 4-0으로 완파하고 올라온 잉글랜드와 4강에서 만나 결승행을 다투게 됐다.

   
▲ 사진=덴마크축구연합 공식 SNS


덴마크가 유로1992 우승 이후 무려 29년 만에 4강에 진출한 데는 에릭센 효과도 어느 정도 있어 보인다. 덴마크는 조별리그 1차전 핀란드와 경기 도중 팀 전력의 핵인 에릭센이 갑작스런 심장마비로 쓰러지는 불상사가 있었다. 이 경기에서 덴마크는 0-1로 졌지만, 심정지 상태까지 갔던 에릭센은 다행히 의식을 회복했다.

에릭센의 사고 순간을 함께했던 덴마크 선수들은 무거운 마음으로 2차전 벨기에전에 나섰다. FIFA 랭킹 1위이자 강력한 우승후보 벨기에를 상대로 선전했지만 1-2로 패배, 조별리그 탈락 위기에 몰렸다.

벼랑 끝까지 몰렸던 덴마크는 선수들이 더욱 똘똘 뭉쳤고 러시아를 4-1로 대파하며 조 2위로 순위를 끌어올려 극적으로 16강에 진출했다. 그리고 16강전에서 웨일스를 4-0으로 대파한 데 이어 이날 8강전에서는 체코까지 잡고 4강에 합류하는 성과를 냈다.

덴마크는 체코를 상대로 전반 5분 코너킥 상황에서 토마스 델라니가 헤딩슛으로 선제골을 뽑아냈다. 전반 42분에는 카스페르 돌베르의 추가골이 터지며 2-0으로 앞서 승기를 잡았다. 

체코가 후반 4분 파트리크 쉬크의 골로 추격했으나 덴마크는 더 이상 골을 허용하지 않으며 버텨 4강행 관문을 통과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