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이준석 대표 면담 후 기자들과 만나 "평당원으로 입당"
"정당에 들어가 정치를 변화시키는 주체가 되는게 바른 생각"
[미디어펜=조성완 기자]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15일 “무엇보다 지금 온 국민들이 고통받고 있는 현실에서 가장 중요한 명제인 정권교체를 이루는 중심은 제1야당인 국민의힘이 돼야 한다고 판단했다”면서 국민의힘에 전격 입당했다.

최 전 원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이준석 대표를 만나 입당 의사를 밝혔다. 국민의힘은 11시에 지도부가 모여 최 전 원장의 입당을 환영하는 행사를 열기로 했다.

최 전 원장은 회동 후 기자들과 만나 “제가 평당원으로 입당하는데, 이 대표님께서 직접 환영해주셔서 매우 특별한 배려라고 생각하며 감사드린다”며 “좋은 정치로 국민들게 보답해드리도록 했다”고 말했다.

   
▲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15일 전격적으로 국민의힘에 입당했다./사진=연합뉴스

그는 “정치는 뜻을 같이하는 사람들이 함께 모여서 공동의 목표를 이뤄가는 과정”이라며 “제가 정치를 하겠다고 결심한 이상 밖에서 비판적 시각으로 바라보기 보다는 정당에 들어가 함께 정치를 변화시키는 주체가 되는 것이 바른 생각이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비공개 면담에 앞서 이 대표는 "지난 세월 공직에서 봉사하시면서 남긴 수많은 미담과, 정권의 부당함에 맞섰던 모습들이 우리 국민에게 큰 귀감이 됐다"며 "앞으로 최 원장께서 국가를 위해 더 큰 일을 해주기 위한 국민 기대가 있다는 것도 저희가 잘 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저희 첫 만남을 시작으로 더 다양한 논의를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환영인사를 전했다.

이에 최 전 원장은 "아버님 상사 때 이 대표님을 비롯해 국민의힘 많은 의원들께서 조문해주셨다. 여러분의 위로가 저희들에겐 다시 슬픔을 딛고 일어서는데 큰 힘이 됐다"며 "그것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답했다.

또 "그동안 제가 여러 많은 분들의 조언을 들으며 생각해왔던 점에 대해 오늘 이 대표를 만나뵙고 좋은 말씀 나눈 후, 기자 여러분께도 말씀드리려고 오늘 이 자리에 찾았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