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최고위서 "범여권 인사들, 어떻게 국민들에 애프터서비스 할건가"
[미디어펜=조성완 기자]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9일 이른바 ‘검언유착’ 의혹 사건에 연루된 이동재 전 채널A 기자가 1심에서 무죄판결을 받은 것과 관련해 의혹을 확대·재생산한 여권 인사들의 반성을 촉구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난해 총선을 2주 앞두고 여당과 일부 언론은 소위 '검언유착' 논리를 가동해 본인들이 총선의 대전략 중 하나로 삼았던 검찰개혁에 대한 정당화를 시도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애초 제보 자체가 사기, 배임, 횡령 전력이 있는 인사에 의한 것인데 판을 키웠던 여권의 정치인들도 크게 반성해야 한다"며 “여당의 정략적 호들갑으로 온 나라가 떠들썩 했는데 이제 추미애 전 장관과 범여권 인사들은 어떻게 국민들에게 애프터서비스를 하시겠습니까”라고 꼬집었다.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7월 1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국민의힘 제공

이어 “책임지는 사람이 없고 처벌받는 사람이 없다는 것은 문재인 정부가 도덕적으로 완벽한 정권이라기 보다는 검사들의 칼을 모조리 부러뜨렸기 때문”이라면서 "검언유착 프레임으로 가둬뒀던 능력있는 검사들의 칼을 돌려주고, 권력의 견제자 역할을 다시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촉구했다.

이 대표는 여권이 추진 중인 언론개혁에 대해서도 “노무현 대통령은 과거 언론의 편향성이나 권력집중을 해결하기 위해 다원성을 확보하자는 취지로 인터넷 언론과 포털의 뉴스 배급기능을 강화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고 주장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는 노무현 정부의 계승자를 자처하면서도 다원성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 정책이 아닌 강압적 언론통제의 길에 나서는 이유가 궁금하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어 “언론의 무오류성을 강요하는 것은 국민의 무오류성을 강요하는 것과 같고, 언론에 대한 징벌적 손해배상의 강요는 언론사가 아니라 국민의 알권리를 위축시키는 것임을 여당은 깨달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이 대표는 당 내 대권주자들의 대선공약 발표에 대해 "유승민 전 의원의 국민연금 개혁안, 윤희숙 의원의 노동개혁안, 하태경 의원의 남녀공동복무제, 홍준표 의원의 반값아파트 또는 쿼터아파트 제안 모두 국민들이 가장 바라는 지점에 대한 고민이 묻어있는 정책공약들"이라고 추켜세웠다.

이어 "대통령선거에서 우리는 국민에게 네거티브와 정쟁이 아닌 정책과 비전, 희망을 선보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