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악뮤(AKMU)의 컬래버레이션 앨범 '넥스트 에피소드'(NEXT EPISODE)가 공개된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26일 "악뮤의 '넥스트 에피소드'가 이날 오후 6시 발매된다"고 밝혔다. 

악뮤는 독특한 세계관, 초호화 피처링 군단, 일곱 편의 오피셜 비디오를 앞세워 컴백, 한층 확장된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인다. 

앨범 곡들은 20세기 후반 레트로 사운드에서 영감을 받아 완성됐다. 악뮤는 앨범에 협업 아티스트들의 음악적 색깔을 더해 보다 신선하고 실험적인 장르와 서사를 완성했다. 

앨범 주제는 초월자유다. 타인의 시선, 세상이 요구하는 기준, 마음 속 상처 등에 굴복하는 대신 내면의 단단함을 지키고자 하는 굳은 의지를 이야기한다. 또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고, 꿈꾸는 목적지로 도달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이찬혁은 '어떠한 환경, 상태에도 영향 받지 않는 진정한 자유'를 꿈꾸며 이번 앨범의 7곡 가사를 썼다는 설명이다.  

   
▲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악뮤 앨범에 참여한 아티스트는 총 7명이다. 아이유는 타이틀곡 '낙하'에 참여했다. 
 
악뮤는 '낙하'에 대해 "영화 '위대한 쇼맨'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곡이다. '어떤 시련이 찾아와도 주위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끝까지 함께하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또 '전쟁터'(with 이선희),  '벤치'(BENCH, with 자이언티), '째깍 째깍 째깍'(with 빈지노), '맞짱'(with 잔나비 최정훈), '스튜피드 러브 송'(Stupid Love Song, with 크러쉬), '에버레스트'(EVEREST, with 샘 김) 등이 수록됐다.

악뮤는 신보 전곡을 오피셜 비디오로 제작해 시각적 표현에도 힘을 실었다. 앞서 '전쟁터' 영상이 선공개 됐고, 이날 음원과 함께 '낙하' 영상이 공개된다. 나머지 곡은 순차 공개 예정이다. 

서울 용산구 비이커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에는 '넥스트 에피소드' 주제인 초월자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악뮤는 이날 오후 10시 네이버 나우(NOW). '#OUTNOW AKMU in 수현의 숲'에서 '넥스트 에피소드' 신곡 무대를 공개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