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끄러움 모르는 건인가 국민통합 뜻을 모르나"
[미디어펜=이희연 기자]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9일 최근 야권 대선 주자들이 박근혜 전 대통령 사면을 언급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이분들의 국민통합 이야기가 듣기 민망한 떼창을 듣는 것 같다"고 작심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정책조정회의에서 "제1야당 대선 주자들이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면서 탄핵의 강 저편으로 돌아서는 것 같아서 우려스럽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자신이 주도한 박 전 대통령 수사에 송구한 점도 없지 않다고 했다"며 "(이는)탄핵이 잘못됐다는 뉘앙스"라고 지적했다. 

   
▲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정책조정회의에서 야권 대선주자들이 박근혜 전 대통령 사면을 언급한데 대해 우려를 나타냈다. 사진은 지난 25일 국회에서 열린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 발언 모습./사진=연합뉴스

문재인 정부 감사원장을 지녔던 최재형 후보에 대해서는 "정치적 유불리를 떠나 국민통합을 위해 결단하라고 사면을 촉구했다"며 "정치적 셈법을 하고 계신 분이 본인이 아닌가 궁금하다"고 작심 비판했다.

홍준표 전 의원을 향해서는 "홍준표 전 국민의힘 의원은 대사면을 하라 그렇지 않으면 후회할 날이 올 것이라는 말을 했고, 황교안 전 대표도 문재인 대통령이 고초를 겪지 않으려면 (박 전 대통령을) 빨리 사면하라고 협박에 가까운 발언을 쏟아냈다"며 "무리하다 못해 무례하다"고 지적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들은)부끄러움을 모르는 것인가, 아니면 국민통합이 무슨 뜻인지 모르나"라며 "사면을 국민통합으로 슬쩍 둔갑시켜 주장하고 반탄핵 전선을 구축하려는 것 아닌지 저의가 의심된다"고 거듭 비판했다.

그러면서 "촛불 민심에 거스르고 헌정질서를 거꾸로 돌리는 야권의 통합론과 정치 사면 요구는 국민이 허락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