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기자간담회서 "정치권 막말·갈등, 국민들 정치 불쾌 지수 높아져"
[미디어펜=이희연 기자]더불어민주당 대권 주자인 박용진 의원은 19일 "당 대표, 경선 주자들이 암투로 막장을 보여주고 있고 진영 간 갈등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며 정치권의 현 상황을 작심 비판했다. 

박 의원은 이날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며 "(대권 주자들의)정책과 비전은 이 갈등 속에서 하나도 드러나지 않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의원은 "(정치권의)막말과 드잡이 수준의 갈등으로 국민들의 정치 불쾌 지수가 높아지고 있다"며 "김대중 대통령을 따라 유능한 진보의 길을 열겠다"고 강조했다. 

   
▲ 더불어민주당 대권 주자인 박용진 의원이 19일 오전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이른바 '황교익 인사 논란'에 대해서는 "이 지사가 지명을 철회해 결자해지해야 한다"며 "이낙연 후보에게 섬뜩한 표현까지 동원하며 정치 갈등 한복판에 뛰어든 분이 경기도 산하기관 기관장에 오르면 민주당 꼴이 뭐가 되겠나"라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여야 대권 주자들의 대선 공약과 자질에 대해서도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이 지사를 향해서는 "방송 토론에서 120조원짜리 기본소득 공약 관련 질의에 (답변 제한 시간인) 30초간 답변하는데 30초 룰에 숨어서는 안 된다"며 "재원 마련을 어떻게 할 것인가가 핵심인데 일대일 맞장 토론을 할 게 아니면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낙연 전 대표에 관해서는 "대기업 지방 이전에 따른 세금 감면 공약을 말하는데 이는 외국의 경우 조세회피처 논란을, 국내에서는 위장전입 논란을 가져온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실패할 수밖에 없는 경제정책을 제시한 이 전 대표는 무능한 진보, 그저 말만 늘어놓는 이 지사는 요란한 진보에 불과하다"며 이 전 대표와 이 지사를 싸잡아 비판했다. 

국민의힘 유력 대권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두고는 "토론을 거부하는 윤 후보는 정치적 졸작"이라며 "토론이 무서워 다른 의원들 뒤에 숨고 거부할 거면 집에 가야 한다"고 깎아내렸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