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류현진(34·토론토 블루제이스)이 무실점 역투로 시즌 12승을 올리자 팀 감독은 물론 적장도 칭찬 일색이었다.

류현진은 22일(한국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의 로저스센터에서 열린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와 홈 경기에 선발 등판, 7이닝 5피안타 1볼넷 5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하며 토론토의 3-0 승리를 이끌었다.

류현진은 최고 구속 약 150km의 빠른공은 물론 주무기인 체인지업도 예리했다. 제구가 안정되자 앞선 두 경기 다소 부진했던 모습은 없어졌다.

   
▲ 사진=토론토 블루제이스 SNS


토론토의 3연패를 끊은 류현진은 시즌 12승째(6패)를 올리며 다시 아메리칸리그 다승 공동 선두로 나섰다. 평균자책점은 3.72에서 3.54로 낮췄다.

경기 후 찰리 몬토요 토론토 감독은 "류현진은 우리팀 에이스다웠다. 좋은 투구로 우리에게 승리할 기회를 줬다. 팀은 연패에 빠져 있었고 타선도 그리 좋지 못한 상황이다. 류현진이 7이닝을 (무실점으로) 잘 던져줬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특히 몬토요 감독은 "체인지업은 류현진의 핵심 구종이다. 오늘 체인지업은 (상대 타자가 치기에) 지저분했고 위력적이었다"며 주무기 체인지업의 위력이 살아난 점을 높이 평가했다.

적장도 류현진의 호투를 인정했다. 패한 디트로이트의 A.J 힌치 감독은 "류현진은 피치 메이커(pitch maker)다. 그는 같은 구종을 두 번 연속 던지지 않는다"면서 "류현진은 모든 구종을 던질 수 있고 제구력도 뛰어나다. 리그 최정상급 좌완투수 중 한 명"이라고 류현진을 향해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또한 힌치 감독은 "류현진은 타자들이 타격 타이밍을 제대로 잡지 못하게 하는 효율적인 투구를 했다. 투수의 정석과 같았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