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 36층 84㎡ 715가구
[미디어펜=이다빈 기자]롯데건설는 경기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266-4번지 외 2필지에 선보이는 '수지구청역 롯데캐슬 하이브 엘'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 수지구청역 롯데캐슬 하이브 엘 조감도./사진=롯데건설


지하 3층~지상 36층, 4개 동, 총 715가구 규모다. 단일면적 84㎡로 구성되며 타입별로는 △84㎡A 248가구 △84㎡B 198가구 △84㎡C 124가구 △84㎡D 94가구 △84㎡E 51가구다. 10년 동안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한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 상품으로 공급된다. 

단지는 신분당선 수지구청역 및 수인분당선 죽전역을 이용할 수 있어 수지구청역에서 강남역까지 25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인근에는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43번 국도가 있어 서울 접근성 및 지역간 이동이 용이하다.

신월초, 풍천초, 문정중, 풍덕고 등이 가깝고 수지1중학군에 배정이 가능하다. 주변으로 수지도서관, 수지구청역 주변 학원가 등도 있다. 단지 앞으로 흐르는 성복천을 따라 형성된 수변 산책로, 자전거 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반경 1.5㎞ 이내에 롯데몰 등이 있고 수지구청역 일대 다양한 상업 편의시설도 가깝다.

인근으로 첨단산업, 주거, 상업, 문화, 복지 공간 등이 복합된 83만평 규모 미래형 복합자족도시 용인 플랫폼시티 도시개발사업이 예정됐다.

가구 내부는 모든 실에 천정형 시스템에어컨을 기본으로 설치했고 안방 드레스룸과 작은방 붙박이장, 복도 팬트리 등을 도입했다. 발코니 확장과 하이브리드 쿡탑, 빌트인 김치냉장고 및 오븐이 기본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스포츠존, 에듀존, 패밀리존 등이 들어선다. 스포츠존은 다양한 운동장비로 구성된 피트니스와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이 구성된다. 에듀존은 독서실, 작은도서관이 마련되고, 패밀리존은 경로당, 어린이집을 비롯해 맞벌이 부부를 위해 아이를 돌봐주는 다함께 돌봄센터가 구성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롯데캐슬만의 다양한 노하우와 우수한 기술력을 더해 최고 주거환경을 갖춘 단지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주거선호도가 높은 수지구청역 역세권 입지에 위치한만큼 수요자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청약일정은 내달 1일부터 2일까지 이틀 간 홈페이지를 통해 청약접수를 받는다. 같은 달 6일 당첨자발표를 진행하고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계약을 진행한다. 

단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을 운영된다. 홈페이지를 통해 단지의 상세 정보와 분양 일정 등을 비롯해 VR로 구현된 가구 내부를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