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윤광원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 바이오센터는 오는 9월 1일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과 함께, 바이오의료 분야 우수기술 설명회인 '제4회 테크콘서트 with GBSA바이오센터'를 개최한다.

27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 설명회는 의료분야 우수 연구성과의 기업 이전과 사업화를 촉진하고, 연구자-기업-투자자 간 교류를 통한 바이오산업의 선순환적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기 위한 행사다.

이번 설명회에는 총 10개 대학, 병원 및 의료기기 중소기업이 참여해, 24개의 우수기술을 공개할 예정이다.

   
▲ 경기도청/사진=경기도 제공


이 중 봉합장치일체형 트로카, 항암제 조제 자동화기기, 복강경 수술을 위한 종양 표시 클립 및 탐지기, 증강현실 대장내시경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모니터링 방법, 메디컬 플라즈마 플랫폼, 흡입 실험을 위한 삽관 및 영상장치, 폐질환 병리기전 모사가 가능한 바이오프린팅 폐칩 등 7개 기술은 온라인 기술발표가 이뤄진다.

공개된 우수기술은 온라인 파트너링 채널 및 별도의 기술상담 신청을 통해, 공공연구와 기술도입.이전, 투자유치, 마케팅 제휴 등에 관심이 있는 협력 기관과 기업, 투자자 등 파트너를 찾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관련 산.학.연 관계자는 오는 3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을 하면 되는데, 경과원 바이오센터는 신청자에게 온라인 참여가 가능한 링크 주소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연구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