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페이스북 통해 "여당 대권주자 바짓가랑이 붙잡고 늘어져서야"
[미디어펜=조성완 기자]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인 박용진 의원은 8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대장동 의혹 관련 특검 추진에 부정적 입장을 밝힌 자신을 향해 ‘실망’이라고 발언한 것에 대해 "정치력을 발휘해야지 여당 대권 주자 바짓가랑이를 붙잡고 늘어져서야 되겠나"라고 쓴소리를 했다.

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야당의 요구 사항 관철을 위해 여당의 대권주자에게 자기편 들어 달라고 조르는 야당 대표는 헌정사 처음”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말도 안 되는 정치적 요구를 들어달라고 떼를 쓰다가 자기편 들어주지 않았다고 실망이네, 어쩌네 하는 건 국민들 보시기에 징징대는 철없는 아이들처럼 보일 것"이라고 지적했다.

   
▲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미디어펜

이 대표의 천막농성에 대해서도 "자신들의 정치적 요구를 관철하기 위해 결행하는 게 겨우 천막농성인가"라며 "오늘 컷오프당한 황교안 전 대표를 따라가려는 건가"라고 꼬집었다.

이어 "이제 곧 삭발도 하고 단식도 하실 예정인가, 이 대표의 정치력이 황교안의 수준인가"라고 일침을 가했다.

박 의원은 또 "이 대표에게 두 번째 실망하는 것은 이 대표가 낡은 정치 문법을 그대로 따라가고 있기 때문"이라며 "당선되고 지금까지 어떤 미래비전과 정책적 대안을 내놓은 것이 있나"라고 지적했다.

그는 "대장동 사건만 하더라도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정책적 대안을 내놓아야 야당다운 야당인데, 오히려 이재명 후보와 경쟁하는 내가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면서 "상대를 공격부터 하고 덮어놓고 뒤집어씌우는 일에만 전력하는 것은 국민들이 젊은 정치인들에게 바라는 정치가 아니다"라고 날을 세웠다다.

이어 "이 대표가 빠져들고 있는 진영논리, 낡은 이념적 태도, 오늘 시작하는 천막농성까지 이 대표는 그냥 나이만 젊은 '젊은 구태정치'를 하고 있을 뿐"이라면서 "이제라도 자신이 당대표에 당선되면서 각오했던 새로운 정치, 대한민국 미래를 위한 정치를 시작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