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해트트릭을 앞세운 포르투갈이 대승을 거두고 월드컵 본선을 향한 순항을 이어갔다.

포르투갈은 13일 새벽(한국시간) 포르투갈 알가르브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유럽 예선' A조 6차전에서 룩셈부르크를 5-0으로 완파했다.

5승 1무, 승점 16점이 된 포르투갈은 세르비아(5승 2무, 승점 17)에 뒤진 조 2위에 자리했다. 하지만 포르투갈이 한 경기 덜 치렀기 때문에 충분히 조 1위로 월드컵 본선에 직행할 수 있다. 

   
▲ 사진=FIFA 공식 SNS


포르투갈이 연속해서 페널티킥을 얻어내 일찍 앞서갔다. 전반 7분 베르나르두 실바가 파울을 당해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키커로 나선 호날두가 강한 슛으로 선제골을 뽑아냈다. 전반 10분에는 호날두가 돌파 과정에서 상대 골키퍼에게 파울을 당해 또 페널티킥이 주어졌고, 이번에도 호날두가 키커로 나서 두번째 골을 터뜨렸다.

포르투갈의 압도적 흐름이 이어져 전반 17분 달아나는 골을 더했다. 실바의 패스를 받은 브루노 페르난데스가 슈팅으로 마무리해 3-0을 만들었다.

후반 들어서도 포르투갈의 공세는 여전했고, 룩셈부르크는 수비하기에 급급했다. 후반 23분 코너킥 상황에서 포르투갈의 골이 또 나왔다. 페르난데스가 올린 크로스를 주앙 팔리냐가 헤딩슛으로 골네트를 흔들었다.

이미 승부는 결정난 가운데 호날두가 대승을 마무리하는 해트트릭에 성공했다. 후반 42분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호날두가 머리로 받아넣어 포르투갈의 5-0 승리를 확정지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