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페이스북 통해 "본선 토론 때는 매섭게 추궁"
[미디어펜=조성완 기자]국민의힘 대선주자인 홍준표 의원은 16일 “당내 토론은 가능하면 부드럽게 하고, 본선 토론 때는 매섭게 추궁하는 그런 후보로 국민들에게 다가 갈 것”이라고 밝혔다.

홍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아무래도 당내에서는 제가 맏형이니까요. 어제 토론은 그런 기조의 출발”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는 전날 진행된 본경선 제3차 토론회 '1대1 맞수토론'에서 네거티브 공방으로 일관했다는 지적에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지난 15일 서울 상암동 MBC스튜디오에서 열린 본경선 제3차 토론회 '1대1 맞수토론'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국민의힘 제공

그는 전날에도 "차기 대선에서 이재명 후보와 가장 큰 차별성은 바로 우리 후보의 도덕성 문제"라며 "그래서 오늘은 보시는 사람에 따라서는 부담스러울 수도 있는 후보의 도덕성 문제를 집중 부각시킨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대선은 없는 것도 만들어내는 아수라 판"이라며 "그 아수라 판에서 이기려면 무엇보다도 후보가 깨끗하고 정직해야 후보 리스크가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오늘은 네거티브가 아닌 후보 도덕성 검증 토론을 했다"고 재차 강조했다.

이와 관련,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앞으로는 대선 후보답게 좀 진중하고 진지했으면 한다"며 "술 먹고 행인에게 시비 거는 할아버지 같다"고 지적했다. 

진 전 교수는 "'이재명을 토론으로 이길 수 있겠냐?'는 얘기를 유승민이 했다면 이해가 가지만, 홍준표가 그 얘기를 하니 원..."이라며 "드립으로 버티는데 그마저 윤석열에게 밀리더라"고 꼬집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