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신문 기사 공유하면서 "이건 명백한 직무유기…대장동보다 더 죄질 나쁘다" 주장
[미디어펜=김규태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1일 "대장동 사건에서 구속될 사람은 윤석열 후보"라고 주장하고 나섰다.

이재명 대선후보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윤석열 후보는 부산저축은행 대출비리수사 주임검사"라며 "대출비리 수사과정에서 대장동대출비리는 대면조사로 비리가 드러났음에도 수사에선 제외했다"고 밝혔다.

그는 "제가 볼때 이건 명백한 직무유기"라며 "대출비리범보다 더 죄질이 나쁘다"고 언급했다.

이어 "(윤석열 후보는) 당연히 구속되고 장기 실형을 받아야 할 사안"이라며 "대장동으로 구속될 사람은 민간개발 압력 뿌리치고 절반이나마 공공개발 한 이재명이 아니라, 대장동 대출비리범을 비호한 윤석열 후보"라고 강조했다.

   
▲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사진 좌측)와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사진=(좌)경기도청 제공, (우)미디어펜
이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경향신문의 21일 단독 기사를 공유하면서 이 글을 올렸다.

'갈수록 짙어지는 대검 중수부의 대장동 부실수사 정황'이라는 제목의 경향신문 해당 기사는 당시 부산저축은행 수사의 주임검사였던 윤석열 대검 중수2과장에게 관계자 면담 내용이 보고됐을 가능성에 대해 제기하고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