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개발한 스마트 건설기술 성과 발표 및 기술 트렌드 공유
[미디어펜=유진의 기자]현대엔지니어링이 스마트 엔지니어링·스마트 건설기술의 개발 성과와 최신 스마트기술을 공유하는 ‘스마트기술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스마트건설분야의 퍼스트무버 자리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은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스마트기술 컨퍼런스’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스마트기술 컨퍼런스는 "PLAY WITH SMART TECHNOLOGY, WORK SMARTER"를 주제로 ‘설계 자동화와 최적화’, ‘시공 무인화와 모듈화’라는 두 가지 메인 테마로 진행된다. 

인공지능(AI) 및 데이터 디지털화 기술을 통한 엔지니어링 분야의 기술 고도화와 생산성향상 성과를 공유한다. 스마트건설 분야는 모듈러 설계와 제작, 건설장비 자동화, OSC(Off-Site Construction) 기술 개발 현황과 적용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된다. 또 외부 전문가 세션을 마련해 스마트 건설기술과 인공지능(AI) 분야의 기술 트렌드와 적용 기술을 알아보는 등 다양한 세션으로 구성됐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6월 ‘스마트기술센터’로 기술개발 조직을 확대한 바 있다. 각 사업분야의 기술 개발 기능을 결집해, 전사의 스마트 건설기술 확보와 기술 활용 시너지를 위한 전사 스마트기술 통합 조직으로 확대 강화한 것이다. 

또한 스마트기술센터를 통해 플랜트와 건축, 인프라 등 전 사업에 적용 가능한 스마트기술을 통합 개발하고 현장에 확대 적용하기 위해 △스마트시공기술 △OSC&모듈러 △AI설계자동화 △데이터 플랫폼 구축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을 적극 활용한다는 전략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사업 환경 변화가 계속되는 건설산업에서 스마트 건설기술은 지속적인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필수 요소"라며 "스마트 건설기술 중 일부는 기술개발 단계를 넘어, 현장에 적극 활용되고 있는 수준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기술을 스케일업하고 데이터를 축적해 스마트건설기술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자리잡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