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상임위 회의서 "모든 부처가 이재명 공약 개발한다는 증거 나타나"
이재명 '음식점 허가총량제' 발언에는 "우리나라가 공산주의 국가인가"
[미디어펜=이희연 기자]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9일 "정부 부처의 더불어민주당 대선 공약 만들기, 관권선거에 대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상임위원장 및 간사단 회의에서 "청와대 출신 산업통상자원자원부 차관이 대선 주자의 공약 개발을 지시한 데 이어 이번엔 여성가족부에서도 차관 주재로 지난 7월 정책 공약 회의를 열었다는 구체적 증거가 나타났다. 민주당이 시켜서 한 것이 명백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산자부·여가부가 들통났을 뿐 모든 부처에 (공약 만들기가) 하달되고, 공약 개발이 진행되고 있을 것"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은 유사한 일이 재발하면 책임을 묻겠다고 지시했지만 국민 앞에서는 질책 쇼를 하고 뒤에서는 관권선거를 하는 것이다. 엄중한 범죄"라고 지적했다. 

   
▲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9일 "정부 부처의 더불어민주당 대선 공약 만들기, 관권선거에 대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비판했다. 사진은 지난 1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 모습./사진=국민의힘 제공

이어 "민주당과 여가부에 공개 질문한다"며 "여가부 장관과 차관 이하 등이 공약 개발을 요구받은 사실이 있는지, 요구받은 후 어떤 조치를 했고 그 결과를 누구에게 전달했으며 공약 내용은 무엇인지 오늘 중 공식 답변할 것을 요구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여가부 장관을 즉각 해임하고 엄중한 법적 책임을 물어야 한다"며 "단순 해임이 아니라 형사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를 둘러싼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해서는 "민주당의 주장이 옳은지 우리 당 주장이 옳은지 양당 원내대표의 일대일 공개토론을 제안한다"며 "민주당이 회피한다면 민주당 주장이 꼼수이기 때문에 국민 앞에서 말할 수 없다는 것"이라고 직격했다.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가 '음식점 허가총량제' 발언과 관련해서는 "매우 자극적이고 터무니없는 단어들을 동원한 궤변으로 국민 밥줄까지 통제하겠다는 나쁜 모습을 드러냈다"며 "국민 밥줄까지 통제하겠다는 것으로 그 논리대로라면 이발소·미장원·옷가게 전부 허가총량제를 해야 하는 것 아닌가. 공산주의인가"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 후보의 발언을 보면 병 줘놓고 약 주기는커녕 몽둥이를 들고 찍소리 말고 정부 시키는 대로 하라고 협박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가뜩이나 조폭연루설의 공포를 느끼는데 이 후보가 더 큰 권력을 쥐면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고 국민을 통제할 것 같은 걱정이 엄습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