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법 배경과 주요 내용·쟁점·대응 방안 등 모색
[미디어펜=김견희 기자]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17일 오후 3시 30분 '제약바이오기업을 위한 중대재해처벌법 쟁점과 실무 웨비나'를 온라인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이번 웨비나는 내년 1월 27일 시행을 앞둔 ‘중대재해처벌법’과 해당 법안 시행령의 주요 내용을 진단, 제약바이오기업 맞춤형 쟁점을 발굴·분석해 대응 방안을 모색하려는 취지로 마련했다.

정부는 지난 9월 근로자 및 국민의 안전과 보건 증진을 위해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개정안을 의결한 바 있다.

이날 웨비나는 △중대재해처벌법 입법배경 및 최근 동향(김앤장 법률사무소 백기봉 변호사) △중대재해처벌법 주요 내용 및 쟁점(김앤장 법률사무소 조서경 변호사)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분석 및 제약기업의 주요 대응방안(김앤장 법률사무소 윤태현 변호사)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제약 기업의 주요 대응 사례(김앤장 법률사무소 조서경 변호사, 한국제약바이오협회) △FAQ 및 Q&A 순으로 진행된다.

참석 대상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원사의 인사, 기획, CP, 제조 부서 등 담당자이며, 참가를 원하면 오는 10일 오후 다섯시까지, 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접속 방법은 신청자의 개별 이메일로 안내할 예정이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