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젊은 사람들 용어로 가불기"
[미디어펜=조성완 기자]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전날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해 조건부 특검 수용 의사를 밝힌 것에 대해 “시간 벌기”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후보가) 궁지에 몰렸다는 생각이 든다. 젊은 사람들 용어로 ‘가불기’라고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특검을 즉각 수용하지 않으면 특검을 거부하는 자가 범인이라는 국민 확신에 따라 선거를 질 것이고, 그렇게 선거를 지면 새로 탄생한 정부에서 어차피 엄정한 수사를 받을 테니 ‘조건부 수용’이라는 애매한 입장을 통해 시간벌기에 나선 것”이라고 지적했다.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국민의힘 제공

이 대표는 특히 “국민은 초대형 비리사건의 수사대상인 이 후보가 앞으로 이런저런 내세우는 것을 좋게 보지 않을 것”이라며 “특검은 즉각적으로 구성돼야하고, 특별검사의 실질적 임명권도 여당이 가지면 안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검 임명권은 야당이 갖거나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그런 단체가 하는 것이 옳다”며 “과거 국정농단 특검 당시 특별검사의 임명권을 당시 야당에서 행사했던 사례를 철저히 준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원내지도부를 향해 “이 후보의 궁여지책 특검 수용 의사에 대해 일체의 꼼수를 허용하지 않고, 야당의 권리와 국민의 권리를 주장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한편,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 당시 특검 후보들은 민주당, 국민의당, 정의당 등 야3당이 추천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은 이들 후보 가운데 박영수 전 특검을 임명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