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작동원리·차세대 제품 R&D 스토리 등 소개…커뮤니티 채널 추가 예정
[미디어펜=나광호 기자]LG에너지솔루션이 업계 최초 배터리 전문 컨텐츠 허브(배터리인사이드)를 오픈했다. 배터리 작동원리에서부터 차세대 배터리 연구개발(R&D) 스토리까지 소개하겠다는 것이다.

11일 LG에너지솔루션에 따르면 이는 일반인부터 전문가까지 배터리에 대한 지식과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도록 마련한 것으로, 뉴스·오피니언·채널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양극재를 리튬이온의 집 △분리막을 '워라밸' △전해질을 승용차로 비유하고, 차세대 전지도 그림으로 설명하는 등 진입장벽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 LG에너지솔루션 직원들이 모니터·노트북·핸드폰 등을 통해 표시되는 '배터리인사이드' 화면을 들고 있다./사진=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은 게시물을 사용자 성향에 맞춰주는 '사용자 패턴 분석' 기능과 무작위로 게시물을 추천하는 '랜덤 버튼' 기능 및 배터리에 대한 정보를 따로 소장 가능한 'PDF 저장' 기능 등으로 접근성을 높였다고 강조했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향후 영·중문 페이지를 추가하고 컨텐츠 협업 및 제안을 비롯해 방문자들이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할 수 있는 커뮤니티 채널도 추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