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홍샛별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다음 달 1일부터 3일까지 메타버스를 활용한 2021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설명회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 한화투자증권은 다음 달 1일부터 3일까지 메타버스를 활용한 2021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설명회를 실시한다. /사진=한화투자증권 제공


2021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분야는 본사 영업(IB영업), 지점 영업(PB), 본사 지원(글로벌 전략 기획, 디지털·테크, IT, 리스크)이다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는 대표이사 인사를 시작으로 회사 소개 및 선배 사원 합격 후기 등 다양한 콘덴츠를 제공한다. 또 일대일 직무 상담 및 채용 절차 상담 등도 지원한다.

특히 일대일 직무 상담은 현업 선배들이 상담자로 참여한다. 인사 상담 부스에서는 채용 절차 및 단계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또 메타버스 채용설명회 플랫폼 내부의 콘텐츠들은 직무 상담이 종료되는 12월 3일 이후에도 서류 접수 마감일까지 자유롭게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

한화투자증권의 올해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접수는 다음 달 10일 오후 3시까지 한화그룹 채용사이트 '한화인'을 통해 할 수 있다. 면접과 인턴십을 거쳐 최종 합격 여부가 결정된다.

한종석 한화투자증권 경영지원실 전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고 디지털 환경에 친숙한 MZ세대를 위해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를 준비했다”면서 “디지털 금융투자회사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한화투자증권과 새로운 여정을 함께 할 인재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