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롯데 자이언츠를 떠나게 된 딕슨 마차도(29)가 팀 동료, 팬들에게 작별 인사를 했다.

롯데 구단은 26일 딕슨 마차도, 앤더슨 프랑코 두 외국인선수와 결별을 공식화했다. 마차도의 경우 메이저리그급 유격수 수비로 재계약이 점쳐지기도 했다. 하지만 외국인 타자치고는 장타력이 떨어지고, 팀 내 유격수 유망주들의 성장에 걸림돌이 될 수 있다는 시각 때문에 2년간 입었던 롯데 유니폼을 벗게 됐다. 

   
▲ 사진=롯데 자이언츠


이날 마차도는 자신의 개인 SNS를 통해 작별 인사를 전했다. 그는 "지난 2년 동안 나와 가족에게 놀라운 경험을 안겨준 롯데와 모든 팬에게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다. (롯데에 온) 첫날부터 마치 집에 온 것 같은 편안한 기분을 느끼게 해준 모든 동료들, 사랑한다"고 적었다.

이어 마차도는 "지난 2년 동안 쌓아온 모든 우정이 몹시 그리울 것 같다"면서 "내가 늘 롯데에서 영원히 뛰고 싶어했다는 걸 다들 알지 않나"라며 롯데에 대한 애정을 밝혀 뭉클함을 안겼다.

그는 "하지만 때로는 신에게 더 나은 계획이 있고, 우리는 그것을 받아들여야 한다. 고맙다"고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심경을 전했다.

마차도는 지난해 롯데에 입단해 144경기를 풀로 뛰며 명품 유격수 수비와 타율 0.280, 12홈런 67타점 15도루 활약으로 재계약에 성공했다. 올 시즌 역시 134경기 출장해 여전한 수비 솜씨와 타율 0.279, 5홈런 58타점으로 괜찮은 활약을 했다.

그러나 롯데는 마차도와 작별을 선택했고, 대신 장타력을 갖춘 외국인타자를 영입할 전망이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