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박용진 출판기념회 축사 참석 "이준석, 아무런 연락 없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일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출판기념회에 참석했다. 향후 행보에 대해 침묵했지만, 민주당 합류 가능성에 대해서는 “쓸데없는 소리”라고 선을 그었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교보타워에서 열린 박 의원의 출판기념회 축사에 나서 “2016년 민주당 비대위 대표를 할 당시 (박 의원이) 비서실장으로 저를 보좌해 준 인연이 있다”며 “민주당 후보 경선 과정에서 패기 있고 젊은 후보가 나라를 이끌어주면 나라가 과거보다 조금 달라지지 않겠느냐 희망했다”고 밝혔다.

   
▲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11월2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사무실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2021.11.24./사진=연합뉴스

그는 “지난번 양당의 경선을 보니 70년 이후 출생한 후보가 박용진 의원 뿐이었다”며 “이번엔 실패했지만, 앞으로 더 정진해서 다음엔 소기의 목적을 꼭 달성하길 바란다”고 덕담했다.

이어 “우리가 늘 유행어처럼 공정과 정의를 굉장히 많이 얘기하지만, 실질적으로 무엇을 할 것인가 구체적인 이야기를 정치에선 찾아보기 힘들다”면서 “박 의원이 입법 과정에서 느끼는 현실 등을 잘 망라해서 앞으로 보다 훌륭한 지도자의 길로 가는데 노력 해달라”고 당부했다.

김 전 위원장은 축사 후 기자들과 만나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당무 보이콧’에 대해 “(이 전 대표에게) 아무런 연락이 없었다”며 “나는 거기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전혀 모른다”고 답했다.

국민의힘 선대위 합류 등 향후 행보를 묻는 질문에는 아무런 답을 하지 않았다. 다만 ‘민주당을 도와줄 용의가 있느냐’는 물음에는 거듭 “쓸데없는 소리 하지 말라”며 분명한 선을 그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