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CBS라디오서 "나도 윤석열 세종 방문 일정 언론 보도 이후 들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김병준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상임선대위원장은 1일 이준석 대표를 둘러싼 ‘패싱’ 논란과 관련해 “패싱 같은 일들은 다들 바쁘게 움직이기 때문에 선대위 과정에서 자주 일어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김 상임선대위원장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저도 윤석열 후보의 세종 방문 일정을 언론 보도 이후에 들었다. 당직자가 방문 전날 밤 10시 반에 미안해하면서 말하길래 저는 알겠다고 했다”면서 이렇게 밝혔다.

   
▲ 김병준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상임선대위원장./사진=국민의힘 제공

그는 "윤 후보의 일정이 기획 단계에서 그 기획안이 밖으로 나간 것 같다"며 "당내 여러 불협화음은 처리하면서 후보는 후보 일정을 소화하는 멀티트랙으로 가줘야 한다. 멈출 시간이 없다"고 강조했다.

'선대위 갈등의 핵심에는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 합류 문제가 자리하고 있는 것 같다'는 질문에는 "지금도 후보는 김 전 위원장이 합류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버릴 수 없다"며 "간절함의 정도는 모르겠지만 선대위에 이런 분들이 들어왔으면 좋겠다고 했고, 그중 한 분으로 김 전 위원장을 굉장히 중요한 인물로 영입하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저 역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지향하고 있는 국가주의적인 체제는 막고 봐야 한다는 입장이기 때문에 이해관계나 이런 걸 떠나서 협력해줬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김 상임선대위원장은 일각에서 제기된 자신의 상임선대위원장직 자진사퇴설과 관련해선 “그런 일 전혀 없다”고 일축했다.

그는 “제가 후보에게 약속했고 그 다음에 후보가 그 인사안을 발표한 이상 제가 싫든 좋든 인사안을 존중해야 한다”면서 "그렇지 않으면 후보의 권위가 손상이 된다. 앞으로도 물러날 가능성도 전혀 없다"고 선을 그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