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기능레이다 실시간 검증장치·안테나장치·받침대 조립체 제작…160억원 규모
[미디어펜=나광호 기자]한화시스템이 교전용 다기능레이다(MFR) 선행핵심연구과제의 제작 구매 사업인 실시간 검증장치 제작과 안테나장치 및 받침대 조립체 제작 계약을 체결했다.

3일 한화시스템에 따르면 국방과학연구소(ADD)가 주관하는 이번 사업 규모는 약 160억으로, 2023년 상반기까지 수행 완료할 계획이다.

   
▲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사진=한화그룹

실시간 검증장치 제작은 대상 표적에 대한 표적모의장치와 신호·데이터처리장치 등을 제작하는 것으로, 안테나장치 및 받침대 조립체 제작은 MFR의 핵심 구성품인 레이다 모듈 조립체와 안테나장치 등을 제작하는 사업이다.

한화시스템은 이미 교전용 MFR 소프트웨어 개발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형 전투기(KF-21) 전자주사식 능동위상배열(AESA) 레이다의 송수신모듈(TRM)과 차기호위함(FFX-Batch Ⅲ) MFR의 디지털송수신블록(DTRB)을 개발 및 제작하는 등 유사과제 수행을 통해 축적한 기술을 적용할 방침이다.

이광열 한화시스템 감시정찰사업본부장은 "지대공 요격체계 천궁과 장거리 지대공 미사일 시스템(L-SAM) 및 한국형 차기구축함(KDDX)의 다기능레이다 등의 사업을 통해 국내 MFR 분야에서 독보적인 우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