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올 시즌 LG 트윈스에서 활약했던 외국인 좌완 투수 앤드류 수아레즈(29)가 다음 행선지로 일본 무대를 선택했다. LG와 재계약을 하지 못한 수아레즈가 올해 일본시리즈 우승팀 야쿠르트 스왈로스와 계약했다.

데일리스포츠 등 일본 매체들은 20일 "야쿠르트 스왈로스가 수아레즈를 영입했다"고 보도했다. 수아레즈는 계약기간 1년, 연봉 80만 달러에 계약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 시즌 야쿠르트 유니폼을 입고 일본에서 뛰게 된 수아레즈는 구단을 통해 "야쿠르트의 일원이 돼 기쁘다"며 "하루라도 빨리 코칭스태프와 팀 동료들을 만나고 싶다. 가진 힘을 다 발휘해 다음 시즌 일본 시리즈 연속 우승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과 각오를 전했다.

   
▲ 사진=LG 트윈스


수아레즈는 올해 LG에 입단해 KBO리그에 데뷔, 23경기 선발 등판해 10승 2패 평균자책점 2.18의 뻬어난 성적을 냈다. 하지만 팔과 등의 부상 등으로 115⅓이닝밖에 던지지 못해 아쉬운 점도 있었다.

LG는 수아레즈와 재계약을 염두에 두고 협상했으나 연봉 인상 폭에 대한 의견 차이가 커 계약을 하지 못했다. LG는 케이시 켈리와 재계약하는 한편 새 외국인 투수 애덤 플럿코를 영입하면서 수아레즈와 결별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